[Hinews 하이뉴스] 신신제약㈜은 10일 세종특별자치시청에서 세종시와 시민 건강 증진과 문화 향유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병기 신신제약 대표와 최민호 세종시 시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사회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상호 협력 의지를 다졌다.

양측은 ‘신신 라디엔티어링 대회’ 개최, 2027 충청권 하계 세계대학경기대회 홍보 협력, 세종 시민 건강·문화 증진을 위한 다양한 공동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신신제약은 사회공헌 브랜드 ‘신신 H2O Life’와 연계해 세종 시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 상생 활동에 집중한다. 오는 9월 세종 호수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신신 라디엔티어링 대회’는 라디오 생방송과 건강 걷기, 문화공연이 어우러진 지역 대표 행사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이병기 신신제약 대표이사(좌),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 시장(우) (신신제약 제공)
이병기 신신제약 대표이사(좌),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 시장(우) (신신제약 제공)
신신제약은 2019년 세종 소정면에 신공장을 세운 뒤 지역 일자리 창출과 건강 꾸러미 기부, 청년 견학 프로그램 운영, 세종문화재단 후원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이병기 대표는 “지역사회와 시민을 위한 활동은 기업의 책임이자 사명”이라며 “앞으로도 건강과 행복을 키우는 세종 대표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최민호 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시민 중심 건강·문화 정책을 확대하겠다”며 “민간과 협력이 지역 활력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