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이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 의료 분야 인스타그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시상식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며, 디자인·콘텐츠·마케팅 등 항목을 기준으로 한 해 가장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선정한다.

일산병원은 지난해 종합의료 블로그 부문 대상에 이어, 올해는 인스타그램 부문에서도 수상하며 2년 연속 성과를 기록했다.

소셜아이어워드 2025 의료분야 인스타그램 대상 수상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제공)
소셜아이어워드 2025 의료분야 인스타그램 대상 수상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제공)
인스타그램 채널은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수행하는 의료서비스, 질병정보, 건강상식 등을 카드뉴스·릴스·밈 콘텐츠 등으로 쉽고 친숙하게 전달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콘텐츠의 기획력, 정보 신뢰도, 일관된 디자인, 국민 참여 유도 등에서 우수 사례로 꼽혔다.

윤한국 일산병원 홍보실장은 “SNS를 통해 실질적인 건강 정보를 꾸준히 전달해온 노력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건강·의료 분야의 신뢰받는 소통 창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산병원은 인스타그램 외에도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국민과 소통하고 있으며, 디지털 콘텐츠 기반의 건강정보 플랫폼으로 발전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