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프렌즈와 심봉민 작가의 협업으로 울림 있는 디지털 아트 콘텐츠 완성

[Hinews 하이뉴스] KB금융그룹은 지난 7월 공개한 그룹 캐릭터 ‘스타프렌즈’와 심봉민 작가의 AI 예술 프로젝트 ‘Into the Artventure’ 영상이 조회수 100만회를 돌파했다고 오늘 밝혔다.

KB금융, AI 예술 프로젝트 ‘Into the Artventure’ 100만 조회 돌파 (KB금융그룹 제공)
KB금융, AI 예술 프로젝트 ‘Into the Artventure’ 100만 조회 돌파 (KB금융그룹 제공)

이번 영상은 지난해 10월 처음 선보인 ‘스타프렌즈의 모험’ 뮤직비디오에 이어,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된 두 번째 스타프렌즈 영상 콘텐츠다. ‘스타프렌즈의 예술 여행’을 주제로 2026년 그룹 캘린더 제작에 참여하는 심 작가의 작품을 최신 AI 기술로 재해석했다.

1분 분량의 영상 속에서 스타프렌즈 캐릭터 ‘키키(kiki)’는 심 작가 특유의 따뜻하고 서정적인 작품 속 세계를 여행하며, 감성적인 비주얼과 음악이 어우러진 몰입감을 선사한다.

영상 제작에는 키워드나 문장 등 텍스트를 분석해 영상을 생성하는(Text-to-Video) 생성형 AI 기술 ‘클링(KLING)’이 사용됐다. 이 기술은 1080p 해상도의 고품질 영상을 자동으로 만들어주며, 장면에 맞는 음원까지 완성도 있게 제공한다.

심봉민 작가는 “평면의 작품이 영상으로 재구성되어, 작품을 통해 전달하고자 한 메시지를 더 많은 대중과 나눌 수 있어 뜻깊은 작업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KB금융 관계자는 “스타프렌즈 캐릭터의 대중적 매력과 심 작가의 예술적 깊이를 결합해, 생성형 AI 기술의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AI와 예술을 접목한 창의적인 콘텐츠로 고객과 소통을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