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이대서울병원은 콜센터에 인공지능(AI) 기반 STT(Speech-to-Text)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은 KT의 STT 기술을 기반으로, 환자와 상담원의 통화 내용을 실시간으로 텍스트로 변환해 상담 품질을 높인다. 상담원은 음성으로 놓치기 쉬운 정보를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업무 효율과 정확성이 향상된다.

STT로 변환된 텍스트는 AI가 자동 분석·요약하며, 자주 등장하는 키워드나 환자 요청사항을 파악해 상담 내용을 체계화한다.

이대서울병원 전경 (이대서울병원 제공)
이대서울병원 전경 (이대서울병원 제공)
병원은 앞서 AI 보이스봇과 ㈜바이타민의 알림톡 서비스를 도입해, 자동화된 응답과 상담원 연결이 혼합된 하이브리드 상담 환경도 함께 구축했다.

주웅 병원장은 “STT 도입으로 상담의 전문성과 환자의 편의성이 동시에 개선됐다”며 “앞으로도 스마트 병원 인프라를 지속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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