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 통해 매출 관리·세무 신고 지원 확대

[Hinews 하이뉴스] KB국민은행은 ‘KB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를 통해 소상공인의 실질적인 회복과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고 오늘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소상공인의 곁에서, 소상공인의 성공을 응원한다’는 취지를 담고 있으며, 총 4개 부문으로 운영된다.

KB국민은행, 소상공인 대상 매출·세무 서비스 무료 지원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소상공인 대상 매출·세무 서비스 무료 지원 (KB국민은행 제공)

프로젝트는 소상공인의 편리한 금융 생활을 위한 비대면 금융지원, 대출이자 및 보증료 부담을 덜어주는 비용지원, 기업가형·프랜차이즈형 등 성장형 소상공인을 위한 대면채널 금융지원, 소상공인의 매출 관리 및 증대를 돕는 매출지원 등 총 4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특히 매출지원 부문에서는 ‘우리가게 카드매출’ 서비스를 통해 카드 매출액, 입금액, 입금 보류금액 등 매출 관련 정보를 KB스타뱅킹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소상공인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지난 6월 서비스 출시 이후 1만 명 이상의 소상공인이 이용 중이며, 연말까지는 카드 매출뿐 아니라 간편결제, 온라인마켓, 배달 플랫폼 매출까지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세무절차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부가가치세 및 종합소득세 신고 지원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부가가치세 신고 지원은 올해 4분기부터, 종합소득세 신고 지원은 내년 4월부터 시행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매출지원 프로그램이 소상공인의 자금 관리와 편의성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