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표 종목 소수점 주식 제공, 수수료 우대 혜택도

이번 이벤트는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해외주식 거래 이력이 없는 휴면 고객이나 신규 계좌 개설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는 모바일 주사위 굴리기를 통해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아마존닷컴, 알파벳A, 테슬라 등 미국 대표 6개 종목 중 한 종목을 추첨받는다. 당첨 금액에 해당하는 소수점 주식이 지급되며, 신규 고객은 최소 2만원에서 최대 100만원까지, 휴면 고객은 5천원에서 최대 100만원까지 무작위로 결정된다.
또한 신규 및 휴면 고객은 연말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수수료 제로베이스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국내·미국 주식 온라인 거래 시 유관기관 수수료와 SEC Fee까지 6개월간 전액 면제되며,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 정책상 SEC Fee는 올해 연말까지 면제된다. 이벤트 신청 후 거래 이력이 있으면 6개월 추가 연장이 가능해 최대 1년간 수수료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한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투자에 입문하는 신규 고객과 거래를 재개하는 휴면 고객이 부담 없이 시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고 말했다.
이벤트 참여 조건 및 세부 사항은 신한투자증권 홈페이지, 신한 SOL증권 앱,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하은 하이뉴스(Hinews) 기자
press@hi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