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신신제약은 사회공헌 브랜드 ‘신신 H2O Life’의 일환으로, 사단법인 엠지유(MGU)의 파푸아뉴기니 해외 의료 봉사 활동에 의약품을 후원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봉사는 지난달 20일부터 26일까지 의료 인프라가 부족한 파푸아뉴기니 뉴브리튼 섬 킴베 지역에서 진행됐다. 의료진 33명이 참여해 현지 주민을 대상으로 진료를 펼쳤으며, 신신제약은 파스, 해충 기피제, 목감기 치료제 등 현지 상황에 맞춘 의약품을 지원했다.

제공된 제품은 밴드·반창고 같은 기본 상비약부터 다양한 제형의 진통·소염제, 치질 치료제 등으로 구성됐다. 현지 환자 치료뿐 아니라 의료진의 건강 관리에도 활용됐다.

신신제약, 의료 취약지역 파푸아뉴기니서 나눔 활동 동참 (신신제약 제공)
신신제약, 의료 취약지역 파푸아뉴기니서 나눔 활동 동참 (신신제약 제공)
엠지유는 의료 취약 지역을 대상으로 봉사 활동을 이어가는 사회복지단체로, 신신제약은 2022년부터 이들과 동행하고 있다.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국내 외국인 노동자 대상 의료 지원 등에도 꾸준히 참여해 왔다.

이병기 신신제약 사장은 “엠지유의 활동은 진심 어린 나눔”이라며 “신신제약도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한 일상을 전달할 수 있도록 사회적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