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 기업에 채용지원금과 금리 우대 혜택 제공

이번 박람회는 11월 19일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리며, KB국민은행과 고용노동부(장관 김영훈), 대전광역시(시장 이장우)가 공동 주최한다. 우수 기업과 구직자가 한자리에 모이는 채용의 장을 마련해 구직자들에게 양질의 일자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KB굿잡 취업박람회는 2011년 출범 이후 누적 방문자 수 123만여 명, 누적 참여 기업 6천여 개를 기록하며 국내 최대 규모의 단일 취업박람회로 자리매김했다. 지금까지 약 4만 4천여 명의 구직자가 일자리를 찾았으며, 민간 주도형 일자리 창출 모델로서 지역 인재들에게 폭넓은 채용 기회를 제공해왔다.
이번 박람회에는 고용노동부 선정 청년일자리 강소기업, 대전시 추천 우수기업, KB금융그룹 추천 우수기업, 대기업 협력사, 코스닥 상장사 등이 참여해 다양한 채용 기회를 마련한다.
KB국민은행은 참가 기업에 실질적인 혜택도 제공한다. 정규직 채용 시 직원 1인당 100만 원(기업당 연간 최대 1천만 원)의 채용지원금을 지급하고, 신규 대출 신청 시 최대 1.3%p 금리 우대를 지원한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KB굿잡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또한 박람회 종료 이후에도 참가 기업 인사담당자에게 KB굿잡 유관기관과 연계한 특화 인재 매칭 서비스를 무상 지원해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돕는다는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KB굿잡 대전 일자리 페스티벌은 정부 부처와 지방자치단체의 협력 속에서 지역 간 균형 성장을 지원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청년과 지역 인재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맞춤형 인재 채용을 지원하는 등 사회와 기업의 동반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하은 하이뉴스(Hinews) 기자
press@hi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