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강원대학교병원 강원지역암센터와 강원특별자치도 환경보건센터가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열린 춘천 닭갈비·막국수 축제에서 ‘환경을 지키GO!, 건강을 지키고GO!’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건강한 환경, 건강한 삶’을 주제로 한 이번 캠페인은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암 예방과 환경 보호를 쉽고 재미있게 체험하도록 구성됐다.

강원지역암센터는 암예방 카드 뒤집기 게임과 VR 암 콘텐츠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VR 체험존에서는 암 환자의 치료와 회복 과정을 가상현실로 체험할 수 있어 큰 관심을 받았다.

캠페인 참여자들이 암환자 치료과정과 회복 스토리를 VR기기를 통해 체험하고 있다. (사진 제공=강원대병원)
캠페인 참여자들이 암환자 치료과정과 회복 스토리를 VR기기를 통해 체험하고 있다. (사진 제공=강원대병원)
환경보건센터는 환경보건 상식 OX 퀴즈, 친환경 물병 만들기 체험, 다짐 메시지 작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김정현 강원지역암센터 소장은 “암 예방은 일상 속 작은 실천에서 시작된다”며 “이번 캠페인이 지역주민과 관광객에게 암 예방 수칙과 건강한 습관을 알리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우진 환경보건센터 센터장도 “환경보건 이슈와 실천 방법을 알리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