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제5회 직무발명 및 사업화 공모전(CNUSH Make it Business Challenge 2025)’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가 신청은 다음달 21일까지다.

이번 공모전은 디지털 헬스케어와 AI 기반 정밀의료 등 빠르게 변하는 의료 환경에 맞춰 혁신적 직무발명을 발굴하고, 병원 중심의 기술개발과 지속 가능한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의료진과 직원들이 현장에서 발견한 아이디어를 실제 비즈니스 모델로 발전시키고, 우수 아이템은 특허 등록과 지식재산권 취득 지원, 기술이전과 사업화 연계 기회를 제공받는다.

특허권, 실용신안권, 디자인권 등 지식재산권 등록 시에는 등록보상금도 지급한다.

세종충남대병원, 2025 직무발명·사업화 공모전 (사진 제공=세종충남대병원)
세종충남대병원, 2025 직무발명·사업화 공모전 (사진 제공=세종충남대병원)
이정길 미래의학연구원장은 “현장 문제를 해결할 아이디어를 발굴해 실제 의료 현장에 적용하고, 나아가 사업화로 이어갈 수 있도록 심사할 것”이라며, “심사는 독창성, 사회적 가치, 실행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고 밝혔다.

수상은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2명, 장려상 5명을 선정한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