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테바, 아조비® 출시 4주년 사내 기념행사 개최

제약·바이오 > 제약산업/유통

한독테바, 아조비® 출시 4주년 사내 기념행사 개최

김국주 기자

기사입력 : 2025-10-30 12:01

[Hinews 하이뉴스] ㈜한독테바는 지난 23일 본사 회의실에서 편두통 치료제 아조비(AJOVY)® 출시 4주년을 기념하는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Together 4 AJOVY’ 캠페인의 일환으로, 임직원의 아조비 브랜드 이해와 건강 인식 증진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박홍균 일산백병원 신경과 교수가 초청돼 ‘편두통과 웰빙’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에서는 편두통의 원인, 증상, 진단 기준, 환자 사례와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편두통은 단순 두통이 아닌, 일정 시간 이상 지속되는 일측성·박동성 통증과 구역, 구토, 빛·소리 공포증을 동반하며, 환자의 약 80%가 일상생활에 지장을 겪는다. 아조비®는 CGRP(calcitonin gene-related peptide) 리간드를 표적으로 하는 단일클론 항체 약물로, 예방 치료제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분기별 및 월별 투여가 가능하다. 임상시험에서 삽화성·만성 편두통 환자 모두에서 월간 편두통 발생 일수를 감소시키고, 기존 치료에 실패한 환자에게도 개선 효과를 보였다.

한독테바 임직원 포토세션 (사진 제공=한독테바)
한독테바 임직원 포토세션 (사진 제공=한독테바)
안희경 대표는 “편두통은 피로, 집중력 저하, 소화불량 등 다양한 증상을 동반할 수 있어 예방과 관리가 중요하다”며, “아조비®는 출시 이후 4년간 예방 효과와 안전성을 지속 확인해 왔다”고 말했다.

한독테바는 11월 1~2일 양일간 전문의를 대상으로 아조비® 심포지엄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최신 의학 지견을 공유하고 임상 현장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며, 편두통 환자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논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김국주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