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길병원, 방글라데시 의료진 초청 연수 진행

건강·의학 > 건강일반

가천대 길병원, 방글라데시 의료진 초청 연수 진행

임혜정 기자

기사입력 : 2025-11-05 09:50

[Hinews 하이뉴스] 가천대 길병원과 가천메디컬라이온스클럽이 개발도상국 의료진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방글라데시 의사와 간호사 초청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현지 병원에서 근무 중인 의사 1명, 간호사 4명, 통역원 등 총 6명이 참여했으며, 병원 본관 대강당에서 환영식과 오리엔테이션으로 첫 일정을 시작했다.

연수생들은 심장 수술과 진료 등 임상 현장을 직접 참관하며 가천대 길병원의 의료 시스템과 전문 교육을 경험했다. 심장혈관흉부외과, 심장내과, 소아심장과 의료진과 간호본부가 함께 교육을 진행하며 참여자들의 역량 향상을 돕는다.

마지막 날에는 이길여산부인과기념관을 방문해 과거와 현재 한국 의료 발전을 체험하고, 방글라데시 의료 발전에 기여할 방안을 논의한다.

가천대 길병원, 방글라데시 의료진 초청 연수 진행 (사진 제공=가천대 길병원)
가천대 길병원, 방글라데시 의료진 초청 연수 진행 (사진 제공=가천대 길병원)
이번 연수는 가천대 길병원 모체인 이길여 총장의 인도주의 정신을 계승한 가천메디컬라이온스클럽이 주관했다. 총장은 1958년 개원 이후 국내외 의료봉사와 개발도상국 아동 치료 등 헌신으로 2020년 국제라이온스협회 인도주의상을 수상했으며, 상금 전액을 봉사 기금으로 기부했다.

박국양 가천메디컬라이온스클럽 회장은 “총장의 인도주의 정신을 이어 국내외 의료봉사와 교육 활동을 지속하며, 많은 이들에게 희망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혜정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헬스인뉴스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