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씨비제약, 에드워드 리 신임 대표 선임

제약·바이오 > 제약산업/유통

한국유씨비제약, 에드워드 리 신임 대표 선임

김국주 기자

기사입력 : 2025-11-12 11:44

[Hinews 하이뉴스] 한국유씨비제약은 지난 1일부로 에드워드 리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에드워드 리 대표는 15년 이상 글로벌 제약업계에서 마켓 액세스, 메디컬, 보건경제 및 성과연구(HEOR) 분야를 이끌어온 전문가다. 환자 중심 혁신과 지속 가능한 보건의료 생태계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환자의 치료 접근성 개선을 목표로 한다.

리 대표는 2016년 UCB 합류 이후 미국과 영국 법인 및 인터컨티넨탈 본부에서 핵심 직책을 역임하며, 환자 접근성·지속가능성·대외협력을 총괄했다. 이전에는 아스텔라스와 베링거인겔하임에서 신약 가치 평가 및 환자 접근성 프로젝트를 주도했다. 미국 시카고 일리노이 대학교에서 약학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토머스 제퍼슨 대학교와 다이이찌산쿄 공동 펠로우십을 통해 HEOR 과정을 수료했다.

에드워드 리 신임 대표 프로필사진 (사진 제공=한국유씨비제약)
에드워드 리 신임 대표 프로필사진 (사진 제공=한국유씨비제약)
에드워드 리 대표는 “한국유씨비제약은 혁신 치료제의 접근성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헬스케어 생태계 구축을 위해 적극적으로 변화와 혁신을 추진하겠다”며, “환자, 의료진, 정부 및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을 강화해 국내 환자가 신속하게 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유씨비제약은 벨기에에 본사를 둔 글로벌 바이오 제약사로, 신경학·면역학 분야에서 연구개발을 이어오고 있다. 최근 판상 건선 치료제 빔젤릭스, 전신 중증근무력증 치료제 질브리스큐와 리스티고를 국내 허가 받았으며, 극희귀 소아 난치성 질환인 드라벳 증후군 치료제도 국내 허가 및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심사 과정을 진행 중이다.

김국주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