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사회 > 의료학회·세미나

연세대 의대, ‘연세조락교의학포럼’ 개최

임혜정 기자

기사입력 : 2025-11-13 10:13

[Hinews 하이뉴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이 오는 18일 ABMRC 유일한홀에서 ‘연세조락교의학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은 포럼은 지난해 전문가 미팅에서 한 단계 확장해, 학술행사 형식으로 의학공학 정보를 공유하는 장으로 열린다. 이번 포럼은 연세조락교의학대상 제7회 수상자 성학준 교수 주도하에 ‘Engineering Technology for the next medicine’을 주제로 의학공학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한다.

포럼은 총 2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세션1(Foundation to Establishment)에서는 Yasser Khan 미국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교수, 한경원 서울대학교 교수, 여운홍 미국 조지아공과대학교 교수의 강의가 진행된다.

세션2(Establishment to the next)에서는 김용준 연세대 교수, 현승휴 일본 BMG Incorporated 교수, 성학준 교수의 강연과 토론이 이어진다.

연세대 의대, ‘연세조락교의학포럼’ 개최 (사진 제공=세브란스병원)
연세대 의대, ‘연세조락교의학포럼’ 개최 (사진 제공=세브란스병원)
한편, 연세대학교 의과대학과 용운장학재단은 20일부터 제8회 연세조락교의학대상 공모를 시작한다. 용운장학재단 후원으로 운영되는 연세조락교의학대상은 기초 또는 중개의학 연구에서 뛰어난 성과를 낸 연구자에게 수여된다. 수상자는 국제학술행사인 연세조락교의학포럼 참여 지원도 받는다.

임혜정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