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 20일 한국경영인증원이 주최한 제24회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지속가능보고서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안전경영, 투명경영 등 경영 전반을 평가하며 기업의 전략, 미래가치, 제품 및 서비스 수준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시상 제도로, 2002년부터 매년 진행돼 왔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매년 그룹의 사회책임경영 활동과 경영 성과를 담은 통합보고서 ‘가마솥’을 발간한다. 올해 발행된 2024년 보고서에서는 인권경영, 환경경영, 준법경영, 소비자중심경영, CSR 등 5대 카테고리를 기반으로 거버넌스, 전략, 위험관리 체계와 목표를 상세히 공개하며 투자자 관점의 정보를 충실히 담았다.
동아쏘시오홀딩스가 한국경영인증원이 주최하는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지속가능보고서 대상을 수상했다. 신지원 동아쏘시오홀딩스 정도경영팀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동아제약)
특히 보고 범위를 확대해 기존 바이오·제약, 도로 운송 분야뿐 아니라 비알콜 음료 산업 관련 표준까지 포함시켜 그룹 전반의 지속가능성과 투명성을 높였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투명하고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려는 노력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며, “앞으로도 이해관계자 친화적인 정보 공개와 정도경영을 통해 기업 가치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