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제약-한일전기, 뷰티·웰니스 사업 협력 강화

제약·바이오 > 제약산업/유통

경동제약-한일전기, 뷰티·웰니스 사업 협력 강화

김국주 기자

기사입력 : 2025-11-24 10:58

[Hinews 하이뉴스] 경동제약과 한일전기가 뷰티·웰니스 시장 공략을 위해 손을 잡았다. 양사는 지난 18일 신제품 개발과 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획부터 생산, 유통까지 전 과정에서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경동제약의 R&D와 한일전기의 정밀 모터 기술을 결합한 이종 산업 간 협력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협력 분야는 미용기기·기능성 화장품, 스마트 웰니스 전자기기·건강기능식품, 신규 융합 사업으로 나뉘며, 제약사의 품질 관리와 소재 개발 역량과 가전사의 제조 기술과 유통망을 결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한다.

(왼쪽부터) 강재성 한일전기 대표, 김경훈 경동제약 대표 (사진 제공=경동제약)
(왼쪽부터) 강재성 한일전기 대표, 김경훈 경동제약 대표 (사진 제공=경동제약)
양사는 이를 통해 건기식, 기능성 화장품, 뷰티 디바이스를 통합한 ‘토탈 웰니스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단순 협력을 넘어 제품 기획 단계부터 공동 추진함으로써 효능과 성능을 동시에 잡겠다는 전략이다.

김경훈 경동제약 대표는 “제약 기술과 가전 기술의 결합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것”이라며 “시장 판도를 바꿀 융합형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강재성 한일전기 대표는 “양사 시너지로 국내외 시장에서도 통할 제품을 개발하겠다”고 강조했다.

김국주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