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춘천성심병원, 사랑나눔 헌혈 캠페인 마무리

건강·의학 > 건강일반

한림대춘천성심병원, 사랑나눔 헌혈 캠페인 마무리

임혜정 기자

기사입력 : 2025-12-02 10:54

[Hinews 하이뉴스]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이 지난달 27일 강원도 내 혈액 수급 안정화를 위해 ‘We路(위로)캠페인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로 올해 정기 헌혈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교직원과 지역 주민 152명이 참여해 총 5만3200cc의 혈액을 수급했다. 이는 약 100명의 환자에게 수혈할 수 있는 양으로, 대한적십자사 강원혈액원에 전달돼 지역 내 안정적인 혈액 공급에 기여할 예정이다.

최근 전국 의료기관은 혈액 부족으로 수술 일정 조정과 치료 지연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행사 현장에서 병원 의료진은 헌혈이 단순한 기부가 아닌 환자의 생명을 지키는 직접적 의료 행위임을 설명했다.

한림대춘천성심병원, 사랑나눔 헌혈 캠페인 마무리 (사진 제공=한림대춘천성심병원)
한림대춘천성심병원, 사랑나눔 헌혈 캠페인 마무리 (사진 제공=한림대춘천성심병원)
이재준 병원장은 “혈액 부족 시기에 의료기관은 현장의 위기를 절실히 체감한다”며 “병원이 먼저 나서 지역사회와 함께 생명을 지키는 문화를 확산시키겠다”고 밝혔다. 한림대춘천성심병원은 앞으로도 분기별 헌혈을 이어가며 지역 의료 안전망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한림대춘천성심병원은 ‘희망의 등대로(路) 위로(We路)’ 캠페인을 통해 환자와 보호자에게 긍정적인 병원 경험을 제공하고, 병원 구성원 간 위로와 나눔 문화를 확대하고 있다.

임혜정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