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제약, 베트남서 임직원 봉사활동 7기 진행

제약·바이오 > 제약산업/유통

삼일제약, 베트남서 임직원 봉사활동 7기 진행

김국주 기자

기사입력 : 2025-12-03 11:29

[Hinews 하이뉴스] 삼일제약은 지난달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사단법인 오픈핸즈와 아시아문화교류재단(ACEF)과 협력해 베트남에서 임직원 봉사활동 7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 봉사활동은 삼일제약의 글로벌 사회공헌 범위를 확대하기 위해 동나이성을 신규 지역으로 선정하고, 총 15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봉사단은 지역사회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행하며, 취약계층 아동과 어르신 복지 지원, 주거환경 개선, 지역 주민과의 교류 등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첫날에는 장애아동과 고령자가 함께 생활하는 지역 보육원을 찾아 약 200명에게 영양식을 제공하고 돌봄 지원 활동을 진행했다. 이어 2일차와 3일차에는 베트남 당국 추천을 받아 직업이 불안정하거나 노후 주택에 거주하는 다섯 가정에 ‘사랑의 집 짓기’ 후원을 진행했다. 임직원들은 내·외부 도색과 물품 지원 등 마무리 작업에 참여했으며, 완공 기념 입주식도 열어 수혜 가정과 지역 주민, 봉사단이 함께 축하했다.

마지막 날에는 삼일제약 베트남 공장을 견학하며 현지 직원과 교류하고, 사회공헌활동과 글로벌 사업이 연계되는 통합형 가치 창출 모델을 확인했다.

해외봉사단 단체사진 (사진 제공=삼일제약)
해외봉사단 단체사진 (사진 제공=삼일제약)
해외봉사단 7기 단장 신유석 사장은 “임직원들이 한마음으로 참여해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전할 수 있었던 점이 뜻깊다”며 “앞으로도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해외 봉사활동을 지속하고 싶다”고 말했다.

삼일제약 관계자는 “이번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질적으로 구현하고, 임직원 참여형 봉사활동의 범위를 확대했다”며 “글로벌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국주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