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석 화순전남대병원 의생명연구원장, K-바이오 사업화 공로 표창

건강·의학 > 건강일반

김형석 화순전남대병원 의생명연구원장, K-바이오 사업화 공로 표창

임혜정 기자

기사입력 : 2025-12-04 10:02

[Hinews 하이뉴스] 김형석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장이 국내 보건의료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표창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보건의료기술 사업화 지원 성과가 뛰어난 개인·기관에 수여하는 정부 포상이다.

김 원장은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지원사업을 기반으로 지역 기업이 기술을 검증하고 임상과 사업화로 연계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며, 병원 중심의 산·학·연·병 협력 모델을 정착시켰다. 2022년 의생명연구원장 취임 이후 연구·임상 인프라를 기업에 개방하고, 바이오 창업기업이 연구부터 사업화까지 전 과정을 병원과 함께 수행하도록 지원했다.

김형석 화순전남대병원 의생명연구원장
김형석 화순전남대병원 의생명연구원장
또한 병원 미래의료혁신센터 내 바이오기업 입주 공간 운영과 오픈이노베이션 환경을 마련하고, 기업 맞춤형 컨설팅과 최적의 연구·사무 환경을 제공해 초기 안착과 성장 기반을 지원했다. 디지털 기반 임상지원 플랫폼 구축을 주도하며 병원 중심 정밀의료 인프라를 강화하고, 지역 바이오헬스 산업의 기술 접근성과 연구 효율을 높였다.

김형석 원장은 “이번 수상으로 병원 중심의 바이오헬스 혁신 생태계를 구축하는 노력이 국가적으로 인정받아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연구·임상·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술사업화 기반을 확대해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임혜정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