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안과 치료제 아이덴젤트 유럽 출시

제약·바이오 > 제약산업/유통

셀트리온, 안과 치료제 아이덴젤트 유럽 출시

김국주 기자

기사입력 : 2025-12-16 10:07

[Hinews 하이뉴스] 셀트리온은 안과질환 치료제 ‘아이덴젤트(Eydenzelt, 성분명 애플리버셉트)’를 이달 초 독일, 영국 등 유럽 주요국에 출시하며 글로벌 안질환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고 밝혔다.

영국 법인은 출시와 동시에 3개 행정구역에서 열린 NHS 입찰을 수주하며 제품 공급 기반을 확보했다. 이 중 북부 잉글랜드 지역에서는 아이덴젤트가 바이오시밀러 중 유일하게 공식 등재돼 시장 조기 안착에 유리한 위치를 확보했다.

셀트리온은 포르투갈 등 유럽 내 주요 입찰 시장에서도 제품 출시를 완료했으며, 내년까지 판매국을 순차 확대해 처방을 늘릴 계획이다.

셀트리온 CI (사진 제공=셀트리온)
셀트리온 CI (사진 제공=셀트리온)
아이덴젤트는 습성 연령관련 황반변성(wAMD), 망막정맥 폐쇄성 황반부종, 당뇨병성 황반부종(DME), 근시성 맥락막 신생혈관 등 안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주요 적응증을 갖고 있다.

셀트리온은 유럽에서 구축한 직판 네트워크와 브랜드 신뢰도를 활용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고품질 바이오 의약품을 합리적 가격으로 공급함으로써 의료 재정 부담 완화와 환자 접근성 개선을 동시에 추진할 계획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국가별 맞춤 전략으로 아이덴젤트를 조기 시장 안착시키고, 내년까지 출시국을 확대해 더 많은 환자가 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국주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