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주병원,‘지역사회 나눔 기여’공로로 부천시장 기관표창 수상

건강·의학 > 건강일반

건주병원,‘지역사회 나눔 기여’공로로 부천시장 기관표창 수상

김국주 기자

기사입력 : 2025-12-18 10:04

[Hinews 하이뉴스] 건주병원이 지난 15일, 지역사회 발전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에 기여한 공로로 부천시장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역 보건의료 향상과 사회공헌활동에서 모범적인 역할을 수행해 온 건주병원의 꾸준한 노력이 인정받은 것이다.

건주병원은 단순한 의료서비스 제공을 넘어,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나서왔다. 평소 의료비 부담이 큰 이웃을 위한 무료 검진 및 진료 지원, 건강 캠페인 및 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지역민들의 건강 증진에 힘쓰고 있다.

표창을 수여한 부천시장 측은 “건주병원이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기울인 성실한 노력은 지역 발전에 귀감이 된다”고 말했다.

(왼쪽)권상칠 건주병원 진료협력실 홍보단장, (오른쪽)부천시장 기관표창 건주병원 (사진 제공=건주병원)
(왼쪽)권상칠 건주병원 진료협력실 홍보단장, (오른쪽)부천시장 기관표창 건주병원 (사진 제공=건주병원)
건주병원은 척추·관절, 검진 및 내과 진료를 중점적으로 운영하며 부천 지역의 의료 서비스 질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해 왔다. 첨단의료장비를 도입해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진단이 가능하도록 하는 한편, 환자 중심의 치료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전 병동에 간호·간병 통합 서비스 시스템을 운영해 환자 및 보호자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환자 안전과 서비스 질을 동시에 고려한 병원의 운영 철학이 지역 주민들에게 신뢰받는 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하는 기반이 됐다.

서정무 건주병원 병원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만큼, 앞으로도 의료서비스 개선과 나눔 실천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천 지역 주민들은 이번 수상이 지역 의료 서비스 강화와 더불어 지역사회 공동체 회복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국주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