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유럽에 골질환 치료제 ‘스토보클로·오센벨트’ 출시

제약·바이오 > 제약산업/유통

셀트리온, 유럽에 골질환 치료제 ‘스토보클로·오센벨트’ 출시

김국주 기자

기사입력 : 2025-12-22 11:55

[Hinews 하이뉴스] 셀트리온이 골질환 치료제 ‘스토보클로-오센벨트’(성분명: 데노수맙)를 독일, 스페인, 프랑스 등 유럽 주요국에 출시하며 유럽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미국 출시에 이어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가 한층 가속화될 전망이다.

독일에서는 약 600만 명에 달하는 잠재 골다공증 환자를 대상으로 의료진과 환자 대상 영업 활동을 펼친다. 프랑스에서는 기존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판매망을 활용해 스토보클로-오센벨트 처방 확대에 나선다. 스페인에서는 병원 채널을 통한 정맥주사(오센벨트) 공급과, 리테일 채널을 통한 피하주사(스토보클로) 공급으로 제품별 경쟁력을 극대화한다. 포르투갈에서도 현지 법인을 중심으로 종합병원과 입찰을 통해 안정적 공급과 처방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셀트리온 CI (사진 제공=셀트리온)
셀트리온 CI (사진 제공=셀트리온)
셀트리온은 순차적으로 출시 지역을 확대하며 고령 인구 증가로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골질환 치료제 수요에 대응할 계획이다. 공급 안정성과 제품 경쟁력을 앞세워 시장 조기 선점을 추진하며, 환자와 의료 시스템 모두에 적합한 치료 옵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스토보클로-오센벨트는 각각 폐경 후 여성 골다공증, 암환자 골전이 합병증 예방과 골거대세포종 적응증으로 유럽에서 품목허가를 받았다. 오리지널 제품인 프롤리아(Prolia)와 엑스지바(XGEVA)는 지난해 글로벌 매출 약 9조2000억 원을 기록하며 높은 시장성을 입증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이번 유럽 출시는 치료 접근성을 높이는 동시에,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과 바이오시밀러 경쟁력 확보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주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헬스인뉴스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