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비보존제약은 비마약성 진통제 ‘어나프라주’가 출시 2개월 만에 매출 28.7억원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회사 초기 가이던스를 상회하는 수치다.
어나프라주는 지난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판매 승인을 받은 혁신신약(First-in-class)으로, 지난 10월 30일부터 국내 의료기관에 본격 공급됐다.
주요 대형 종합병원을 중심으로 약사위원회(DC) 승인도 순조롭게 진행돼, 현재 16개 대학병원의 승인을 마쳤다. 내년 1분기에는 중국 CMO 제약사에서 생산된 물량도 추가 도입돼 판매 확대에 대응할 계획이다.
비보존 제약 CI (사진 제공=비보존 제약)비보존제약 관계자는 “어나프라주는 발매 초기임에도 시장 반응이 예상보다 빠르게 나타났다”며 “이번 성과로 비보존의 상업화 역량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시장 안착을 발판으로 미국 임상 준비와 글로벌 시장 진출도 본격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