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 아트엠콘서트, 유튜브 조회 900만 돌파

제약·바이오 > 제약산업/유통

현대약품 아트엠콘서트, 유튜브 조회 900만 돌파

김국주 기자

기사입력 : 2025-12-24 13:10

[Hinews 하이뉴스] 현대약품 아트엠콘서트가 16년간의 주요 성과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2009년 시작된 아트엠콘서트는 국내외 최정상 클래식 아티스트와 매달 공연을 이어오며 대한민국 대표 클래식 콘서트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지금까지 총 579명의 아티스트가 참여했으며, 온·오프라인 공연 누적 횟수는 195회에 이른다. 유튜브 채널에는 1000편 이상의 영상이 아카이브돼 있으며, 누적 조회수는 900만 회를 돌파했다.

아트엠콘서트 아카이브 한눈에 보기 (사진 제공=현대약품)
아트엠콘서트 아카이브 한눈에 보기 (사진 제공=현대약품)
더 많은 관객이 클래식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유튜브 채널을 ‘아트엠콘서트 디지털 콘서트홀’로 새롭게 개편했다. 채널은 총 5관으로 구성됐다. 1관은 전체 공연 영상, 2관은 클립 영상, 3관은 아티스트 인터뷰와 공연 예고, 4관은 클래식 퀴즈 숏폼, 5관은 메세나 회원 혜택 소개를 제공한다.

앞으로 시즌2 클래식 퀴즈 숏폼과 수준 높은 공연 라이브, 인터뷰, 클립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될 예정이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16년간 아트엠콘서트를 이어온 것은 아티스트와 관객 덕분”이라며 “유튜브 채널 단장을 통해 클래식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아트엠콘서트 2026년 라인업은 비올라 김세준, 첼로 문태국, 바이올린 최송하, 색소폰 브랜든 최 등 매달 다양한 아티스트의 공연으로 구성됐다.

김국주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