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금융그룹, 제31기 방정환 장학생 모집... 1월 22일까지 접수

산업 > 금융·증권

웰컴금융그룹, 제31기 방정환 장학생 모집... 1월 22일까지 접수

15년간 6천여 명에 96억 원 지원하며 미래 인재 양성 및 ESG 경영 실천

오하은 기자

기사입력 : 2025-12-29 16:03

[Hinews 하이뉴스] 웰컴금융그룹이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꿈을 키워가는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제31기 방정환 장학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웰컴금융그룹 고객 본인 및 자녀를 대상으로 하며, 오는 1월 22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웰컴금융그룹, 제31기 방정환 장학생 모집 (이미지 제공=웰컴금융그룹)
웰컴금융그룹, 제31기 방정환 장학생 모집 (이미지 제공=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은 선발 기준에 따라 두 가지 유형으로 운영된다. 우선 ‘꿈이룸 장학금(가)’은 가정 형편이 어려운 중·고·대학생의 교육 경비 지원에 초점을 맞췄다. 반면 ‘꿈이룸 장학금(나)’은 우수한 학업 성취도를 기록한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지원한다. 고등학생의 경우 최근 1년 성적이 상위 15% 이내이거나 진로선택과목 평균 성취도가 B 이상이어야 하며, 대학생은 최근 1년 평균 학점이 B+ 이상인 경우 신청 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심사 결과에 따라 한 학기 최소 100만 원에서 최대 240만 원의 장학금이 차등 지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한국방정환재단을 통해 이메일이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는 내부 심사를 거쳐 2월 4일에 발표될 예정이며, 상세한 지원 방법은 웰컴금융그룹 및 웰컴저축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웰컴금융그룹은 2011년부터 한국방정환재단과 파트너십을 맺고 15년째 이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임직원이 매달 기부한 금액에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장학 재원을 마련해 의미를 더했다. 현재까지 약 6천여 명에게 총 96억 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며 지역사회 인재 양성에 기여해왔다.

웰컴금융그룹 관계자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도전을 멈추지 않는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장학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과 회사가 합심해 지속 가능한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오하은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