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외국인환자 유치의료기관 인증

건강·의학 > 건강일반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외국인환자 유치의료기관 인증

임혜정 기자

기사입력 : 2025-12-30 09:19

[Hinews 하이뉴스]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이 보건복지부가 선정하는 ‘외국인환자 유치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해당 인증은 외국인환자를 진료하는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환자 안전, 진료 및 의료 질 관리, 의료서비스 제공 체계, 외국인환자 권익 보호, 의사소통 및 지원 체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여된다. 일정 기준을 충족한 의료기관에 한해 인증이 주어진다.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은 외국인환자 진료 전 과정에 대한 운영 체계를 정비하고, 다국어 의사소통 지원과 전담 조직을 통해 진료를 운영해 온 점이 평가에 반영됐다. 외국인환자의 의료 접근성을 고려한 진료 연계 방식과 환자 안전 관리 체계도 주요 요소로 작용했다.

외국인환자 유치의료기관 인증 (상담장면) (사진 제공=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외국인환자 유치의료기관 인증 (상담장면) (사진 제공=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병원은 종합병원으로서 여러 진료과와 의료진을 갖추고 있으며, 외국인환자를 포함한 다양한 환자를 대상으로 진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인증은 외국인환자 진료 체계가 제도적으로 확인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김상일 병원장은 “이번 인증은 환자 안전과 진료 관리 체계를 점검받은 결과”라며 “외국인환자 진료 과정의 안정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운영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병원 측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외국인환자 진료 관련 절차와 지원 체계를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혜정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