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미국 시뮬레이션 골프 ‘TGL 시즌 2’ 개막전 후원... 글로벌 위상 강화

산업 > 산업일반

한국타이어, 미국 시뮬레이션 골프 ‘TGL 시즌 2’ 개막전 후원... 글로벌 위상 강화

모빌리티와 스포츠 경계 허무는 기술 혁신 가치 전달 및 브랜드 노출 확대

송소라 기자

기사입력 : 2025-12-30 09:53

[Hinews 하이뉴스] 한국앤컴퍼니그룹의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후원하는 미국 시뮬레이션 골프 리그인 투모로우 골프 리그(TGL) 시즌 2가 현지시간 12월 28일 미국 플로리다 소피 센터에서 개막했다. 한국타이어는 TGL의 오피셜 타이어 파트너이자 파운딩 파트너로서 이번 개막전을 통해 글로벌 통합 브랜드인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가치를 전 세계 팬들에게 각인시켰다.

한국(Hankook) X TGL 사이닝 세리머니 (이미지 제공=한국타이어)
한국(Hankook) X TGL 사이닝 세리머니 (이미지 제공=한국타이어)

이번 개막전은 시즌 1의 결승전 상대였던 애틀랜타 드라이브 GC와 뉴욕 골프 클럽의 리턴 매치로 치러져 큰 화제를 모았다. 경기 결과, 디펜딩 챔피언인 애틀랜타 드라이브 GC가 합산 스코어 6대 4로 뉴욕 골프 클럽을 제압하며 기분 좋은 첫 승을 기록했다. 특히 빌리 호셸이 마지막 홀에서 극적인 11미터 이글 퍼트에 성공하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한국타이어는 TGL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향후 3년간 기술 혁신이라는 공통된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모빌리티와 스포츠를 결합한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롭 윌리엄스 한국타이어 북미본부장은 "테크놀로지 혁신을 지향하는 두 브랜드의 방향성이 맞닿은 만큼 차별화된 콘텐츠로 글로벌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TGL 외에도 UEFA 유로파리그, 독일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등 주요 글로벌 스포츠 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등 전 세계 70여 개 모터스포츠 대회의 타이어 독점 공급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증명하고 있다.

송소라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