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한방병원, 전국서 ‘희망드림장학금’ 전달

건강·의학 > 건강일반

자생한방병원, 전국서 ‘희망드림장학금’ 전달

임혜정 기자

기사입력 : 2025-12-31 10:30

[Hinews 하이뉴스] 자생의료재단이 지난 12일부터 30일까지 전국 19개 자생한방병원에서 ‘자생희망드림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2회를 맞은 장학금 사업은 지역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중 학업 열정이 높은 학생들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를 통해 학업과 성장 환경을 돕는 데 기여하고 있다.

장학금은 지난해 자생희망드림 바자회 수익과 임직원 기부금으로 마련됐다. 지금까지 누적 장학생은 647명, 누적 장학금 규모는 약 8억9230만 원에 달한다.

이번 전달식에서는 병원별로 2명씩 총 38명의 장학생이 선발됐다. 학생들은 지역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모집과 심사를 거쳤으며, 1인당 50만 원씩 총 190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장학금은 교재비, 교내활동비, 학원비 등 학업 관련 용도로 활용될 예정이다.

전국 자생한방병원에서 전달된 자생희망드림장학금 (사진 제공=자생한방병원)
전국 자생한방병원에서 전달된 자생희망드림장학금 (사진 제공=자생한방병원)
박병모 자생의료재단 이사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키워가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매년 이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를 지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계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생의료재단은 장학금 외에도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꿈나무 영화제’, ‘꿈나무 올림픽’, 여성위생용품 지원 ‘엔젤박스 전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임혜정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헬스인뉴스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