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매병원, 로비서 쓰러진 시민 신속 구조 성공

건강·의학 > 건강일반

보라매병원, 로비서 쓰러진 시민 신속 구조 성공

임혜정 기자

기사입력 : 2025-12-31 11:07

[Hinews 하이뉴스]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은 연말, 병원 로비에서 발생한 응급 상황에서 직원들의 신속한 대응으로 환자가 무사히 회복됐다고 밝혔다.

지난 26일 오전 8시경, 병원 로비에서 한 시민이 쓰러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당시 현장을 목격한 이정만 홍보실장은 즉시 환자의 의식을 확인하고, 기도 확보와 호흡 상태를 점검하며 원내 응급실로의 신속 이송을 지시했다.

직원들은 곧바로 이송 카트를 준비했고, 환자는 응급실로 이동하는 동안 심폐소생술 방송과 의료진 대응 준비가 동시에 이뤄졌다. 응급실 도착 직후 응급의학과 의료진은 신속하게 심폐소생술을 시행하고, 앰부배깅과 산소 공급을 통해 환자의 호흡을 안정시켰다.

보라매병원 로비서 쓰러진 시민 신속 구조 현장 사진 (사진 제공=보라매병원)
보라매병원 로비서 쓰러진 시민 신속 구조 현장 사진 (사진 제공=보라매병원)
환자는 발작 발생 후 약 2~3분 만에 의식을 회복했고, 추가 치료 후 스스로 걸어 후속 진료를 받을 수 있을 정도로 완전히 회복됐다.

이정만 홍보실장은 “환자가 건강을 되찾아 다행이며, 위급 상황에서 환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신속히 대응한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보라매병원이 있어 시민들의 안전과 건강이 지켜질 수 있다”고 말했다.

임혜정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헬스인뉴스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