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가족친화 선도기업 선정... 일·가정 균형 입증

제약·바이오 > 제약산업/유통

대웅제약, 가족친화 선도기업 선정... 일·가정 균형 입증

김국주 기자

기사입력 : 2025-12-31 11:10

[Hinews 하이뉴스] 대웅제약이 2025년 가족친화기업 인증에서 재인증을 획득하고, 새로 신설된 ‘가족친화기업 선도기업’에도 선정됐다고 밝혔다. 선도기업 인증은 가족친화 인증을 12년 이상 유지하며 우수한 제도 운영과 조직문화 성과를 입증한 기업에 부여된다.

대웅제약은 2008년 처음 가족친화 인증을 받은 이후 꾸준히 재인증에 성공했으며, 2022년에는 ‘가족친화최고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인증에서 경영진 리더십 부문 만점 등 총점 95.7점을 기록, 전체 평균 86.6점을 크게 상회하며 조직문화와 제도 운영 역량을 인정받았다.

대웅제약 전경 (사진 제공=대웅제약)
대웅제약 전경 (사진 제공=대웅제약)
회사는 ‘자율’과 ‘성장’을 핵심 가치로 삼아 유연근무제, 스마트 오피스, CDP(Career Development Program), 직무급 제도 등 직원이 근무 시간과 방식, 커리어를 스스로 설계하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일과 가정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업무 몰입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장기 리프레시 휴가, 자녀 출산·입학 축하금, 학자금 지원 등 생애주기별 제도를 제공하고, ‘웰체크’,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웰다’ 등 건강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해 직원 건강과 업무 효율성을 동시에 높이고 있다. 참여 직원의 80~90%가 증상 완화 효과를 경험하며, 건강 친화적 근무 환경을 갖췄다.

이창재 대표는 “자율과 성장이라는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일하기 좋고 일 잘하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직원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일할 맛 나는 회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국주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헬스인뉴스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