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진수 교수, 백중앙의료원장 취임... 2년 임기

건강·의학 > 건강일반

서진수 교수, 백중앙의료원장 취임... 2년 임기

임혜정 기자

기사입력 : 2026-01-02 10:29

[Hinews 하이뉴스] 인제학원은 2026년 1월 1일부로 서진수 인제대 일산백병원 정형외과 교수를 백중앙의료원 의료원장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임기는 2026년 1월 1일부터 2027년 12월 31일까지 2년이다. 서진수 신임 의료원장은 그간 수도권지역 부의료원장을 맡아 의료원 운영과 병원 간 협력 강화에 힘써 왔다.

백중앙의료원은 부산백병원, 해운대백병원, 상계백병원, 일산백병원 등 4개 대학병원을 총괄하며 중장기 발전 전략 수립, 의료 서비스 질 관리, 병원 간 협력 체계를 담당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한다.

(왼쪽부터) 서진수 백중앙의료원 의료원장, 이병두 백중앙의료원 명예의료원장 (사진 제공=일산백병원)
(왼쪽부터) 서진수 백중앙의료원 의료원장, 이병두 백중앙의료원 명예의료원장 (사진 제공=일산백병원)
서진수 의료원장은 1990년 서울대 의대 졸업 후 인제대 대학원에서 의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족부질환 수술 분야의 권위자로 알려져 있다. 대한족부족관절학회 제17대 회장을 지냈고, 현재 대한정형외과학회 대외협력위원 및 기획·자산관리위원, 대한정형통증의학회 차기 회장을 맡고 있다.

서진수 의료원장은 “급변하는 의료 환경 속에서 환자 중심 의료 혁신을 바탕으로 진료, 연구, 교육 등 대학병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며 “각 병원의 특성과 역량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의료원 전체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8년부터 2025년까지 의료원장을 맡았던 이병두 교수(상계백병원 내분비내과)는 명예의료원장으로 자리를 옮기고, 인제대 의약부총장과 상계백병원 진료를 병행한다.

임혜정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