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네이버페이 ‘Npay 커넥트’ 가맹점 대상 혜택 패키지 선봬

산업 > 금융·증권

하나은행, 네이버페이 ‘Npay 커넥트’ 가맹점 대상 혜택 패키지 선봬

결제계좌 지정 시 지원금 지급 및 단말기 도입 부담 완화...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

오하은 기자

기사입력 : 2026-01-07 10:22

[Hinews 하이뉴스] 하나은행은 네이버페이와 손잡고 통합 결제 단말기인 ‘Npay 커넥트’ 가맹점주를 위한 맞춤형 혜택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의 운영 부담을 덜어주고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나은행은 네이버페이와 함께 'Npay 커넥트' 가맹점 대상 혜택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미지 제공=하나은행)
하나은행은 네이버페이와 함께 'Npay 커넥트' 가맹점 대상 혜택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미지 제공=하나은행)

네이버페이가 운영하는 ‘Npay 커넥트’는 현금과 카드, QR 결제, 각종 페이 등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결제 수단을 하나의 기기로 지원하는 오프라인 통합 단말기다. 하나은행의 개인사업자 전용 채널인 ‘하나더소호’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나은행은 이번 출시를 기념해 실질적인 금융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Npay 커넥트를 설치한 개인사업자가 가맹점 결제 대금 입금 계좌를 하나은행으로 지정할 경우 3만 원의 지원금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모바일 앱 하나원큐 내 하나더소호 채널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추후 지정된 계좌로 결제 대금이 입금되면 지원금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네이버페이는 하나은행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가맹점의 초기 비용 부담을 낮추는 방안을 추진한다. 소상공인들이 비용 걱정 없이 최신 단말기를 도입해 매장 운영 효율을 높이고 디지털 전환을 이룰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서유석 하나은행 부행장은 “대내외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 개인사업자 손님들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소상공인을 위한 포용금융을 확대하고, 손님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혜택을 마련하는 데 앞장설 방침이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개인사업자들에게 필요한 금융 서비스와 혜택을 집약한 온라인 플랫폼 ‘하나더소호’를 통해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가맹점주에게 최고 연 8.0%의 우대 금리를 제공하는 ‘하나더소호 가맹점 적금’, 소상공인의 유동성 확보를 돕는 ‘하나더소호 가맹점대출’ 등이 대표적이다.

오하은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