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의료원, 백령도 주민 의견 듣기 현장 간담회

건강·의학 > 건강일반

인천의료원, 백령도 주민 의견 듣기 현장 간담회

임혜정 기자

기사입력 : 2026-01-08 16:18

[Hinews 하이뉴스] 이의상 인천광역시의료원 대외소통협력실 실장은 최근 백령도를 방문해 주민 간담회를 열고 병원 이용 관련 의견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어르신, 청년, 여성, 어업 종사자 등 다양한 주민이 참석해 불편사항과 개선 필요점을 공유했다. 이 실장은 “주민 의견을 의료원 정책에 반영해 진료 질을 높이고 병원 환경을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간담회에서는 진료 대기 시간 단축, 의료 장비 확충, 전문 진료과목 확대, 응급 대응 체계 강화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특히 도서 지역 특성상 의료 접근성이 제한된 만큼, 주민들은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 실장은 주민 의견을 내부 논의 과정에 반영해 실질적 개선책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인천의료원, 백령도 주민 의견 듣기 현장 간담회 (사진 제공=인천의료원)
인천의료원, 백령도 주민 의견 듣기 현장 간담회 (사진 제공=인천의료원)
인천광역시의료원은 이번 방문을 계기로 도서 지역 의료 서비스 개선과 환자 이송 지원 체계 강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주민들은 직접 의견을 들은 의료원의 소통 행보에 환영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꾸준히 찾아와 개선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료원은 앞으로도 정기적 현장 방문과 간담회를 통해 섬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바탕으로 의료 서비스 질 향상을 추진할 계획이다.

임혜정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헬스인뉴스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