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보스병원, 용인 청소년 대상 의료 진로체험 진행

건강·의학 > 건강일반

다보스병원, 용인 청소년 대상 의료 진로체험 진행

임혜정 기자

기사입력 : 2026-01-09 10:26

[Hinews 하이뉴스] 다보스병원은 지난 8일 용인특례시 및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과 협력해 관내 중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의료분야 진로체험 프로그램 ‘다보스병원과 함께하는 메디포유’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진행된 ‘중학생 의사 인턴십 프로그램’의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는 지역 시청과 협력해 보다 체계적이고 다양한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학생들은 수술실, 병동, 영상의학과, 진단검사의학과, 물리치료실 등 다양한 진료과를 견학하고, 의료진과 소그룹 멘토링과 직무 체험을 통해 실제 의료 환경을 경험했다.

교육은 양성범 이사장의 특강을 시작으로 의료 직군 소개, 진로 멘토링, 병원 견학 및 직무 체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의사, 간호사, 약사, 임상병리사, 방사선사, 물리치료사 등 6개 직군을 중심으로 5명씩 소그룹을 구성해 운영했으며, 수술실 체험, 혈액검사 이해, 약품 조제, 파라핀 치료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다보스병원, 용인 청소년 대상 의료 진로체험 진행 (사진 제공=다보스병원)
다보스병원, 용인 청소년 대상 의료 진로체험 진행 (사진 제공=다보스병원)
이상일 시장은 “청소년들이 의료분야를 이해하고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탐색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지역 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성범 이사장은 “작년 인턴십 프로그램의 호응을 바탕으로, 올해는 더 많은 학생이 의료 현장을 직접 경험하도록 준비했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청소년들이 꿈을 키우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속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보스병원은 올해 총 4회에 걸쳐 청소년 대상 의료 진로체험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의료 전문직 이해를 높이고 실질적 경험을 쌓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임혜정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헬스인뉴스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