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19일부터 '2026 건강 한 걸음' 챌린지 본격 운영

정책·사회 > 보건정책

남원시, 19일부터 '2026 건강 한 걸음' 챌린지 본격 운영

모바일 앱 ‘워크온’ 활용해 12월까지 연중 실시… 매월 300명에 지역상품권 지급

송소라 기자

기사입력 : 2026-01-14 11:50

[Hinews 하이뉴스] 남원시보건소가 시민들의 일상 속 신체활동을 독려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비대면 걷기 사업인 '2026 건강 한 걸음' 챌린지를 오는 19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사업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남원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건강증진 프로젝트로, 오는 12월까지 총 12회에 걸쳐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남원시, 건강생활 신체활동 챌린지 (이미지 제공=남원시)
남원시, 건강생활 신체활동 챌린지 (이미지 제공=남원시)

챌린지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본인의 스마트폰에 모바일 헬스케어 앱인 ‘워크온’을 설치한 뒤, 남원시 공식 커뮤니티인 '건강 한 걸음'에 가입하여 챌린지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된다.

이번 챌린지의 기본 미션은 매월 ‘2주간 10만 보 걷기’이며, 일일 최대 인정 걸음 수는 1만 보로 제한된다. 목표를 달성한 참가자 중 매월 무작위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0명에게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돕는 지역사랑상품권이 인센티브로 지급된다.

특히 남원시는 단순한 걷기 활동에서 나아가 시민들이 보다 역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추가 미션도 마련했다. 2차, 5차, 8차, 11차시에는 중강도 이상의 신체활동 인증이나 지역 명소를 활용한 스탬프 투어 등 총 4회의 특별 미션이 병행 운영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챌린지가 규칙적인 걷기 실천을 통해 시민들의 신체 건강은 물론 정신건강 및 스트레스 완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건소장은 “매달 진행되는 걷기 도전을 통해 시민들이 즐겁게 운동하는 습관을 기르길 바란다”며 “지역상품권 혜택과 다채로운 미션이 준비된 만큼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남원시보건소 건강생활과로 문의하면 된다.

송소라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