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은 오는 21일 오후 3시 본관 3동 4층 미카엘홀에서 ‘치료가 어려운 건선·백반증, 생활 속 관리법부터 치료까지’를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에서는 정보영 피부과 교수가 직접 강연자로 나서 건선과 백반증의 원인, 증상, 생활 속 관리법과 최신 치료법까지 폭넓게 소개한다.
건선은 면역체계 이상으로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으로, 피부 증상뿐 아니라 관절염, 대사 이상 등 전신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 반복되는 홍반과 인설로 신체적 불편은 물론 사회적 편견과 정신적 스트레스도 동반된다. 최근에는 표적 치료제를 포함해 환자 맞춤형 치료가 강조된다.
백반증 역시 단순한 색소 이상으로 오해받기 쉽지만, 자가면역과 관련된 질환으로 조기 진단과 꾸준한 치료가 중요하다.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건선·백반증 생활속 관리부터 치료까지 무료 건강강좌 포스터 (사진 제공=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강좌에서는 질환 원인과 특성, 증상 악화 예방 생활 관리법, 약물치료·광선치료 등 최신 치료 동향, 만성 피부질환의 장기 관리법 등을 환자 눈높이에 맞춰 설명할 예정이다.
정보영 교수는 “건선과 백반증은 단순 피부 트러블이 아닌 면역계 이상 질환으로, 조기 진단과 꾸준한 관리가 증상 악화와 합병증을 줄이는 핵심”이라며 “이번 강좌를 통해 정확한 질환 이해와 생활 관리법, 최신 치료 방향을 공유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은 정기 건강강좌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질환 정보와 최신 치료법을 제공하며,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