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캠퍼스', 출범 5년 만에 회원 100만 명 돌파

산업 > 테크

삼성전자 '갤럭시 캠퍼스', 출범 5년 만에 회원 100만 명 돌파

대학생·교사 대상 맞춤형 혜택 주효하며 1020 세대 공략 성공

송소라 기자

기사입력 : 2026-01-22 09:39

[Hinews 하이뉴스] 삼성전자가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공식 교육 할인몰 '갤럭시 캠퍼스'가 서비스 시작 5년 만에 누적 회원 수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21년 1월 첫선을 보인 갤럭시 캠퍼스는 제품 할인과 실질적인 사용 팁, 전용 커뮤니티 등을 제공하며 명실상부한 교육 특화 플랫폼으로 자리를 잡았다.

삼성전자가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공식 교육 할인몰 '갤럭시 캠퍼스'가 서비스 시작 5년 만에 누적 회원 수 100만 명을 넘어섰다. (이미지 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공식 교육 할인몰 '갤럭시 캠퍼스'가 서비스 시작 5년 만에 누적 회원 수 100만 명을 넘어섰다. (이미지 제공=삼성전자)

초기 대학(원)생과 대학교직원을 대상으로 시작한 갤럭시 캠퍼스는 2022년 고등학생, 2025년 초·중·고 교사로 가입 대상을 순차적으로 확대하며 교육 현장 밀착형 혜택을 강화해 왔다. 현재 가입 회원 중 대학생 비중이 약 80%로 압도적이며, 고등학생이 그 뒤를 잇는 등 1020 세대의 충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 주요 구매 제품군은 스마트폰을 필두로 웨어러블(워치·버즈), 태블릿, PC 순으로 집계됐다.

갤럭시 캠퍼스는 스마트폰부터 액세서리까지 총 18개 카테고리의 제품을 최대 64%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특히 최근 사전 판매된 '갤럭시 S25 시리즈'와 '갤럭시 Z 폴드7·Z 플립7'의 구매 수량이 전작 대비 모두 증가하며, 젊은 층 사이에서 갤럭시 브랜드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 데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

단순 판매를 넘어 교육 콘텐츠 제공에도 힘쓰고 있다. 갤럭시 AI를 활용한 학습법을 공유하는 '갤럭시 팁스'와 교사들을 위한 수업 활용 가이드 '갤럭시 쌤꿀팁' 등 자체 제작 콘텐츠가 대표적이다. 또한 AI 활용 공부 인증이나 수기 공모 등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회원들과의 소통 접점을 넓히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100만 회원 돌파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100만 축하 댓글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배달의민족 상품권을 증정하며, '갤럭시 AI 아카데미' 프로모션과 연계해 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갤캠스 장학금 100만원' 등의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인기 모델에 대한 교육 할인 특가와 추가 결제 할인 등 단독 구매 혜택도 함께 마련했다.

정호진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앞으로도 학생들과 교사들이 스마트한 학습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과 유용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송소라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