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美 대학에 '런드리 라운지' 오픈… 상업용 세탁 시장 공략 박차

산업 > 테크

LG전자, 美 대학에 '런드리 라운지' 오픈… 상업용 세탁 시장 공략 박차

첨단 세탁 솔루션과 휴게 공간 결합한 체험형 랜드마크 조성으로 B2B 경쟁력 강화

송소라 기자

기사입력 : 2026-01-22 15:57

[Hinews 하이뉴스] LG전자가 미국 테네시주 녹스빌에 위치한 테네시주립대 기숙사에 스마트 상업용 세탁 체험 공간인 'LG 런드리 라운지'를 구축하고 북미 B2B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간 조성은 단순한 세탁실을 넘어 학생들이 휴식과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프리미엄 커뮤니티 공간을 지향한다.

LG전자, 美대학에 '세탁 체험 공간' 조성 (이미지 제공=LG전자)
LG전자, 美대학에 '세탁 체험 공간' 조성 (이미지 제공=LG전자)

LG 런드리 라운지에는 LG전자의 앞선 기술력이 집약된 상업용 세탁기 16대와 건조기 24대가 설치됐다. 또한 학생들이 세탁 대기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LG 올레드 TV와 모니터, 공기청정기 등 가전 라인업을 함께 배치해 쾌적한 휴게 환경을 조성했다. 학생들은 이곳에서 세탁을 기다리는 동안 자유롭게 콘텐츠를 감상하거나 소통하며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공유하게 된다.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스마트 솔루션도 도입됐다. 상업용 세탁기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런드리 크루'를 활용하면 세탁기 사용 가능 여부를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확인하고, 세탁 완료 알림까지 받을 수 있어 대기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LG전자는 자사의 주요 생산기지가 위치한 테네시주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한편, 매년 수만 명의 학생이 이용하는 대학 캠퍼스를 거점으로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미래 잠재 고객인 젊은 세대에게 LG전자의 차별화된 가치를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곽도영 LG전자 북미지역대표 부사장은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브랜드 신뢰도를 바탕으로 상업용 세탁 시장에서 LG만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소라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