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청담 ‘D5’서 밤의 예술 실험 ‘아트나이트’ 개최

산업 > 테크

LG전자, 청담 ‘D5’서 밤의 예술 실험 ‘아트나이트’ 개최

인기 작가 이연과 함께하는 아트 토크·클래스… 내달 2일까지 참가자 모집

송소라 기자

기사입력 : 2026-01-23 16:31

[Hinews 하이뉴스] LG전자가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플래그십 공간 ‘D5(Dimension 5)’에서 특별한 예술 체험 행사 ‘아트나이트’를 열기로 하고, 다음 달 2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LG전자, 청담 ‘D5’서 밤의 예술 실험 ‘아트나이트’ 개최 (이미지 제공=LG전자)
LG전자, 청담 ‘D5’서 밤의 예술 실험 ‘아트나이트’ 개최 (이미지 제공=LG전자)

이번 행사는 LG전자가 추진 중인 ‘아트포유(Art For You)’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첫 번째 세션에는 100만 명 이상의 구독자와 팔로워를 보유한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베스트셀러 ‘겁내지 않고 그림 그리는 법’의 저자인 이연 작가가 호스트로 나선다.

행사는 다음 달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매일 오후 6시부터 약 2시간 동안 D5 브랜드 전시관에서 진행된다. 이연 작가가 일상에서 영감을 발견하는 노하우를 공유하는 ‘아트 토크’와 참가자들이 작가와 함께 직접 창작을 경험해보는 ‘아트 클래스’가 준비되어 있어 참여자들에게 깊이 있는 예술적 영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예술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LG전자 베스트샵 홈페이지나 멤버십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75명은 동반 1인과 함께 참석 가능하며, 당첨 결과는 개별 안내된다.

LG전자는 지난해 8월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을 기점으로 아트포유 캠페인을 본격화했다. 거장의 예술 세계를 알리는 동시에 신진 작가를 발굴·지원하며 지속가능한 예술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겠다는 취지다. 올해는 국립현대미술관 주관 故 이대원 화백 회고전 후원과 더불어 중장기 협업 프로젝트 ‘MMCA x LG 올레드 시리즈’ 등 폭넓은 메세나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송소라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