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한림제약은 CCB(칼슘길항제) 기반 고혈압 치료제 ‘로디엔’ 브랜드의 신제품으로 3제 복합제 ‘로디엔셋정’을 1월 출시했다고 밝혔다.
로디엔셋정은 텔미사르탄, 에스암로디핀니코틴산염, 클로르탈리돈 세 가지 성분을 하나의 제형에 담았다. 이를 통해 RAAS 억제, 혈관 확장, 체액량 조절 등 서로 다른 작용 기전을 결합한 치료 옵션을 제공한다.
특히 에스암로디핀은 기존 암로디핀에서 활성 이성질체만 분리한 성분으로, 절반 용량으로도 동등한 혈압강하 효과를 기대하면서 부작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이뇨제 성분으로 채택된 클로르탈리돈은 작용 지속시간이 길어 장기 혈압 관리에 적합한 약제로 평가된다.
로디엔셋정 제품 사진 (사진 제공=한림제약)한림제약은 로디엔셋정을 단순 성분 병합이 아닌, 3제 치료가 필요한 환자의 장기 혈압 관리와 복약 편의성을 함께 고려한 전략적 대안으로 소개했다. 세 가지 성분의 조합으로 고혈압 치료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선택지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림제약 관계자는 “로디엔셋정은 임상 현장의 실제 처방 트렌드와 치료 요구를 반영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로디엔 브랜드를 중심으로 의료진과 환자에게 의미 있는 치료 옵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