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6 10:58
삼성금융네트웍스가 KB국민은행과 손잡고 혁신적인 금융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금융네트웍스는 4월 중 '모니모 KB 매일이자 통장'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지난 25일 발표했다.이 상품은 지난해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 인가를 받은 바 있다. 200만원까지 최대 연 4%의 이자를 제공하며, 매일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자유로운 입출금과 무료 송금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양사는 통장 출시에 앞서 오는 3월 6일까지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금융네트웍스의 금융통합앱 '모니모'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1회 응모로 이벤트 종료일까지 매일 자동 응모된다.이벤트는 매일 2만명씩 총2025.02.26 10:45
롯데칠성음료가 중동 음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개최된 '걸푸드(GULFOOD) 2025' 식품박람회에 참가해 할랄 인증을 받은 주요 제품들을 선보였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중동 국가 음료 수출액이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약 40% 성장하는 등 중동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 칸타타, 쌕쌕 등 음료 제품을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예멘, 이라크 등 중동 주요국에 수출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이번 박람회에서 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 '칠성사이다', '제주사랑 감귤사랑', '알로에주스' 등 할랄 인증을2025.02.26 09:55
라이온코리아의 세탁세제 브랜드 '비트'가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캐릭터 '잔망루피'와 손잡고 봄 시즌 한정판 세제를 선보인다. 카카오 톡딜을 통해 '비트 울트라 콤팩트 캡슐세제 실내건조 체리블로썸'을 선출시한다고 지난 25일 회사 측이 밝혔다.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비트와 잔망루피의 두 번째 콜라보 에디션"이라며 "첫 협업 상품의 호응에 힘입어 출시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비트 캡슐에 처음 선보이는 체리블로썸 향은 만개한 벚꽃을 연상시키며, 세탁 후 14일간 향이 지속된다"라고 설명했다.이 제품은 온라인 전용으로, 40개입 용량으로 구성됐다. 패키지 디자인부터 내용물까지 봄의 감성을 담아 특별함을 더했2025.02.26 09:52
농심은 지난 24일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좋은 물의 중요성을 알리고 국내 워터소믈리에 양성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농심 관계자는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는 농림축산식품부 허가를 받은 사단법인으로, 생수와 와인 등 관련 전문가를 양성하는 기관"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워터소믈리에는 개인과 요리 특성에 맞는 최적의 물을 추천하는 전문가로, 최근 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라고 덧붙였다.이번 협약에 따라 농심과 협회는 건강을 위한 좋은 물 마시기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차, 커피, 음식과의 조화 등 물이 지닌 다양한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전2025.02.26 09:45
홈플러스가 2025년 임금 협약에 대해 노동조합과 잠정 합의에 도달했다. 이번 합의는 임금 인상과 새로운 수당 도입 등을 포함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홈플러스 측은 마트산업노동조합 및 홈플러스일반노동조합과의 협상 결과를 지난 25일 발표했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잠정 합의안의 핵심은 평균 1.2%의 임금 인상과 현장 경력 수당의 신설이다."최종 합의가 이루어지면, 임금 인상분은 3월 급여부터 적용되며, 올해 1~2월 소급분도 함께 지급될 예정이다"라고 홈플러스 관계자가 설명했다.새롭게 도입되는 현장 경력 수당은 근무 경력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근속 1년 이하 직원은 기본 2500원을 받게 되며 이후 매년 2500원씩 증가한2025.02.26 09:36
풀무원녹즙이 새로운 과채음료 라인업을 선보이며 건강음료 시장 공략에 나섰다. 풀무원녹즙은 '데일리클렌즈' 2종을 출시했다고 오늘 밝혔다. '레몬&케일'과 '청귤&미나리' 두 가지 맛으로 구성된 이 제품은 회사의 30년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됐다.풀무원녹즙 관계자는 "데일리클렌즈는 채소의 영양과 맛을 한 병에 그대로 담아낸 과채음료"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기존 원물 착즙 방식 대신 갈아 넣는 방식을 사용해 섬유질까지 곱게 갈아 넣어 부드러운 목 넘김을 구현했다"라고 덧붙였다.'레몬&케일' 제품은 국내산 유기농 케일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회사 측은 채소 맛을 부담스러워하는 소비자를 위해 레몬을 껍질째 갈아 넣어2025.02.26 09:33
우리은행이 2025년 상반기 신입행원 채용을 통해 약 190명의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기업금융, 개인금융, 지역인재, 우리 히어로, IT/디지털 등 5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채용 접수는 오는 3월 10일까지 우리은행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어진다. 선발 과정은 서류전형을 시작으로 1차, 2차, 최종면접의 순서로 진행되며, IT/디지털 부문 지원자들에게는 코딩테스트가 추가된다.우리은행 관계자는 "올바른 품성을 가진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라며 "우리은행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이번 채용에서는 사회적 가치를 반영한 우대 정책도 눈에 띈다.2025.02.26 09:30
하나은행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은행 측은 다음달 8일부터 '하나 둘 셋, 금융아 놀자!'라는 이름의 온라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이 프로그램은 올해로 3년째를 맞이했으며,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을 구분해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은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오전에는 1~3학년을, 오후에는 4~6학년을 대상으로 한다.교육 내용은 크게 두 가지 주제로 나뉜다. '돈이 MONEY?'라는 주제에서는 돈의 가치와 세계 화폐에 대해 배우며, '용돈관리, 혼자서도 잘해요!'에서는 올바른 용돈 관리 방법을 학습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어릴 때부터 금융에 대한 이해를 쌓는 것은 매우2025.02.26 09:25
NH농협은행이 네이버페이와 손잡고 디지털 금융 생태계 확장에 나섰다. 농협은행은 지난 24일 네이버페이와 '디지털 금융 생태계 확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농협은행의 오프라인 금융 인프라와 네이버페이의 디지털 기술 및 플랫폼 역량을 결합해 고객에게 혁신적인 금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강태영 농협은행장을 비롯한 실무진은 세종특별자치시에 위치한 네이버 데이터센터 '각 세종'을 방문해 상호 협력체계 구축 및 실질적인 서비스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양사는 데이터 기반 고객 맞춤형 금융상품 출시,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위한 혁신적 결제서비스 개발, 농촌 및 지역 성장을2025.02.25 15:50
기아는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e스포츠인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와의 신규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e스포츠 마케팅 확대에 나선다.기아는 리그 오브 레전드 중동 및 북아프리카(Middle East and North Africa) 지역 리그인 '아라비안 리그(Arabian League)' 타이틀 스폰서십을 체결하고 게임 제작사인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와 협업을 이어간다고 25일(화) 밝혔다.아라비안 리그는 2019년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럽 지역 프로 리그가 중동, 아프리카 지역까지 참가 지역이 확대 개편됨에 따라 설립된 리그로 아중동 지역 현지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아중동 지역 15개국의 팀이 참가할 수 있으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상위팀2025.02.25 10:50
풀무원이 한국 기업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19년 연속 유지하고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5년 제22차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풀무원은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올스타(All Star) 30'에 선정됐다고 오늘 발표했다.풀무원 관계자는 "올스타 30은 국내 모든 산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상위 30개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라고 설명했다. 이어 "풀무원은 올해도 종합식품기업 중 유일하게 올스타 30에 포함되며 19년 연속, 누적 21회 올스타 30 선정 기록을 달성했다"라고 덧붙였다. 이는 종합식품기업 중 최다 선정 기록이다.인증 수여식은 풀무원 수서 본사에서 개별 기업 인증식 형2025.02.25 10:45
토털슬립케어 기업 ㈜이브자리가 프리미엄 브랜드 퓨어 시프(Pure-SIF)를 통해 호텔식 침구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브자리 관계자에 따르면, 2010년 론칭한 퓨어 시프는 변화하는 신혼부부의 선호도를 반영한 트렌디한 고급 침구 브랜드다. 지난해 9월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다양한 디자인과 소재의 호텔식 침구 라인업을 확대했다.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토피아'와 '라뮤즈'로,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침실 분위기 연출을 목표로 했다. 회사 측은 "다양한 색상, 소재, 디자인 디테일을 활용해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고 말했다.'토피아'는 이음선 없는 깔끔한 흰색 광폭 원단에 프레임 형태의 자수와2025.02.25 10:39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4년 역대 최고의 실적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KFC 관계자에 따르면, 2024년 매출은 전년 대비 약 18% 증가한 2923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더욱 눈에 띄는 성장을 보여, 2023년과 비교해 약 5.7배 상승한 164억원을 달성했다. "기업 활동의 수익성과 현금 창출력 등을 가늠할 수 있는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은 462억원으로 전년보다 약 47% 증가해 폭발적인 성장세를 입증했다"라고 KFC 관계자는 전했다.이러한 성과는 2023년 글로벌 사모펀드운용사 오케스트라PE의 인수 이후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주력한 결과로 분석된다. 2024년 KFC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