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04 12:24
SK스퀘어의 자회사인 11번가가 디지털·가전 카테고리 강화를 위해 대규모 쇼핑 축제 '디지털 십일절'을 신설했다고 오늘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4일까지 11일간 진행된다.이번 '디지털 십일절'에는 삼성전자, LG전자를 비롯해 로보락, 드리미, 나르왈, 브라운 등 약 30여개의 대표 브랜드가 참여한다. 참여 브랜드들은 인기 가전과 최신 디지털 기기를 최대 30만원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11번가 안승희 디지털리빙 담당은 "11번가의 강력한 디지털 리더십을 바탕으로 디지털·가전 상품 구매를 위한 최적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올해 분기별로 대규모 프로모션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주요 할인 상품으로는 '삼성 갤2025.03.04 11:29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5일부터 4월 14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슈크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인기 메뉴인 '슈크림 라떼'와 새롭게 선보이는 '슈크림 말차 라떼'를 중심으로 다양한 봄 시즌 제품과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스타벅스 관계자에 따르면, 2017년 첫 출시 이후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슈크림 라떼는 지난해에만 300만잔 이상 판매되었다. 이는 매장 영업시간 기준 1분당 100잔씩 판매된 셈이다. 누적 판매량은 2,100만잔을 넘어서며 스타벅스 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프로모션 음료 중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올해는 슈크림 라떼 출시 9주년을 맞아 '슈크림 말차 라떼'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 제품은 말차와 슈크림의 조2025.03.04 11:20
전북특별자치도가 신학기를 맞아 학교급식 안전성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도 당국은 오늘부터 24일까지 3주간 도내 유치원과 학교 급식소, 식재료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전북도와 14개 시군, 교육청,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이 합동으로 진행한다. 대상은 유치원·학교 급식소 285개소와 식재료 공급업체 110개소 등 총 395개소다.점검반은 소비기한 준수 여부, 식재료 및 조리식품 보관 상태, 조리장 위생 관리, 조리 종사자의 개인위생 등을 중점적으로 살펴볼 예정이다. 특히 냉장·냉동 식재료의 온도 관리와 유통기한 경과 제품 사용 여부를 철저히 확인할 계획이다.또한, 식중독 발2025.03.04 11:16
세종특별자치시가 새 학기를 앞두고 독감(인플루엔자) 2차 유행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며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아동·청소년을 중심으로 한 감염 확산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질병관리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 2월 9일부터 15일까지 7주차 기준 외래환자 1,000명당 독감의심환자 수는 11.6명으로 나타났다. 이는 1월 첫째 주 99.8명으로 정점을 찍은 후 전반적인 감소세를 보이고 있는 추세다.그러나 7~18세 학령기 아동·청소년층에서는 여전히 1,000명당 24.2명의 높은 발생률을 기록하고 있어 우려를 자아내고 있다.보건 당국은 독감이 일반 감기와 달리 고열, 근육통, 기침 등의 증상이 심각할 수 있으며, 특히 어린이·청소년2025.03.04 11:09
강원도 속초시가 노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속초형 노인복지 시스템'을 본격 가동한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노인복지 예산으로 전년 대비 22억원 증액된 735억원을 편성했다.이 시스템의 핵심은 노년기 경제적 안정과 사회참여 활성화, 그리고 고독사 예방이다. 시는 이를 통해 지역 노인들의 실질적인 삶의 질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노인 일자리 창출에 168억원이 투입된다. 현재 63개 사업단에서 3,807명의 노인이 일자리에 참여 중이며, 이는 작년보다 228명 증가한 수치다. 시 관계자는 "신노년층의 욕구를 반영해 공공기관, 금융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추가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기초연금 지급 예산도 52025.03.04 11:04
서울시가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혁신적인 통합 집중치료 시스템을 도입했다. 은평병원 어린이발달센터에서 운영하는 '꼬니발달학교'가 그 주인공이다.서울시 은평병원은 2011년 어린이발달센터 개소 이후 발달장애아동의 조기진단 및 다양한 전문 치료프로그램을 제공해왔다고 밝혔다. 특히 '꼬니발달학교'를 통해 발달장애아동을 위한 통합적인 집중치료를 시행하고 있다고 전했다.은평병원 관계자에 따르면, '꼬니발달학교'는 미취학 발달장애아동들을 위한 통합 집중치료 시스템으로, 주 4일, 하루 6시간 이상의 부분입원 형태로 운영된다. 2024년부터는 이용자 중심의 명칭 사용을 위해 기존의 어린이낮병원 대신 '꼬니발달학교'라는 이름을2025.03.04 10:59
G마켓이 CJ대한통운과 손잡고 '스타배송' 이용 고객을 위한 대규모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스타배송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단독 특가 상품을 제안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G마켓 측이 밝혔다. 스타배송은 G마켓이 제공하는 도착보장 서비스로, 구매 고객과 약속한 날짜에 100% 배송을 목표로 한다. 올해 1월부터는 CJ대한통운의 '매일 오네(O-NE)' 서비스를 도입해 일요일 배송을 포함한 주7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G마켓 관계자는 "스타배송은 주7일 내내 빠른 배송을 통해 구매고객의 쇼핑 편의를 크게 높일 수 있는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이 서비스는 G마켓의 동탄물류센터에 입고된2025.03.04 10:53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G-DRAGON의 8년 만의 단독 콘서트 티켓이 개시 16분 만에 전석 매진되는 기록을 세웠다. 회사는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며 시야제한석을 추가로 오픈한다고 오늘 밝혔다.'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G-DRAGON 2025 월드투어 [위버맨쉬] 인 코리아'로 명명된 이번 공연은 오는 3월 29일과 30일 양일간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쿠팡플레이는 이번 공연의 프레젠팅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추가 티켓 예매는 오 6일 오후 8시부터 쿠팡플레이 모바일 앱을 통해 독점 진행된다. 쿠팡플레이 측은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시야제한석을 추가로 오픈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티켓 예매에 성공한 팬들은 SNS를 통해2025.03.04 10:33
한솥도시락이 '2025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10년 연속 수상하며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신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이 상은 산업 전반에 걸쳐 소비자들에게 신뢰와 가치를 인정받은 기업 및 브랜드에게 수여되며, 대한민국 산업경제 발전과 국가 브랜드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제정되었다.한솥도시락은 이번 시상에서 환경보호, 사회공헌, 윤리경영 등 ESG 경영 행보를 높이 평가받았다. 회사 측은 "무세미 사용을 통한 물 절약, FSC인증 종이로 만든 보울 용기 및 물티슈 사용, 외식 업계 최초 폐페트병을 새활용한 유니폼 제작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라고 밝혔다.또한 한솥도시락은 '따끈한 도시락으2025.03.04 10:27
코카-콜라의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가 K-팝 그룹 에스파의 리더 카리나와 함께 새로운 디지털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매운 음식과 스프라이트의 조합을 강조하며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했다.광고는 카리나가 매운 음식을 먹은 후 스프라이트를 마시는 장면을 통해 브랜드의 '톡 쏘는 상쾌함'을 표현했다.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찢었다'라는 표현을 활용해 스프라이트의 특징을 강조했다.카리나는 광고에서 매운 라면과 떡볶이를 먹은 후 스프라이트를 마시며 "스프라이트는 매운맛을 찢어!"라고 외친다. 이는 스프라이트가 매운 음식과 잘 어울리며 그 경험을 향상시킨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코카-콜라 관계자는 "매운 음식2025.03.04 10:23
롯데온이 롯데자이언츠 팬들을 위한 온라인 공간을 마련하며 팬심 잡기에 나선다. 롯데온은 오는 5일 오후 3시부터 '롯데자이언츠 공식 브랜드관'을 개관하고, 공식 유니폼, 응원도구, 생활 잡화 등 다양한 굿즈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팬들은 온라인에서 더욱 편리하게 롯데자이언츠 관련 상품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롯데온 관계자는 스포티, 캐주얼 라인 의류의 추후 출시 계획과 더불어 신규 굿즈, 특별 기획전 진행 계획을 발표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이달 중순에는 롯데 계열사의 혜택을 한데 모은 온라인 매장 ‘엘타운(L.타운)’을 오픈할 예정이다. 롯데자이언츠 공식 브랜드관은 엘타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롯데온 앱 메2025.03.04 10:12
SSG닷컴이 지난 한 달간의 새벽배송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강남, 서초, 송파구에 거주하는 고객 중 VIP 고객의 비중이 40%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은 이 같은 내용을 오늘 발표했다.SSG닷컴 관계자는 "강남 3구 VIP 고객의 새벽배송 월평균 주문액은 17만원으로, 전체 지역 새벽배송 주문 고객 평균의 2배에 달한다. 강남 3구 전체 평균과 비교해도 약 50% 높은 수치다"라고 밝혔다.SSG닷컴은 강남 3구 VIP 고객들이 쓱닷컴 새벽배송을 선택하는 주된 이유로 '신선식품 경쟁력'을 꼽았다. 상품 선도가 떨어진다고 판단될 경우 조건 없이 환불해주는 '신선보장제도'와 함께 높은 상품 경쟁력이 고객의 신뢰를 얻고 있다는 분석2025.02.28 12:56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전신마취유도제 에토미데이트를 포함한 7종의 물질을 마약 및 향정신성의약품으로 신규 지정하는 내용을 담은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안을 28일 입법 예고했다. 이번 개정안은 마약류의 불법 사용과 오남용을 방지하고, 국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다.이번 개정안에 따라 마약류로 신규 지정된 물질 7종은 크게 두 가지 기준에 따라 선정됐다.UN(유엔) 마약위원회(CND)에서 마약 및 향정신성의약품으로 지정할 예정인 물질 5종과 국내 마약류안전관리심의위원회에서 마약류 지정을 결정한 에토미데이트 등 향정신성의약품 2종이다. 이들 물질이 국제적으로 마약류로 분류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선제적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