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8 15:22
롯데홈쇼핑은 롯데하이마트의 신규 가전 브랜드 'PLUX'를 단독 론칭했다고 오늘 밝혔다.‘PLUX’는 ‘가전관념을 바꾸다’를 콘셉트로 내세운 롯데하이마트의 자체 브랜드로, 합리적인 가격과 실속 있는 기능, 세련된 디자인을 강조한다. 기존 대형 가전 중심 트렌드와 차별화해 본연의 기능에 집중한 소형 가전 라인업을 선보이며, 1~2인 가구를 주요 타깃으로 삼았다. 동일 용량의 기존 제품 대비 약 20% 저렴한 가격대로 경쟁력을 높였다.첫 번째로 선보이는 상품은 330L 소형 냉장고다. 4인 가구용 냉장고 대비 절반 용량이며, 베이지 컬러의 세련된 디자인, 후면 먼지 방지 커버, 위생을 고려한 제균 필터, 에너지효율 1등급 등의 기능을 갖2025.04.28 15:15
롯데마트가 인기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협업한 라면 상품을 대형마트 단독으로 선보인다.롯데마트는 오늘부터 '마스터 시바의 특제라멘(4입)'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넥슨의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 속 인기 캐릭터인 '마스터 시바'가 요리하는 라면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마스터 시바'는 게임 내에서 뛰어난 라면 제조 실력을 지닌 요리사로, 귀여운 강아지 외모로도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다.'마스터 시바의 특제라멘'은 돼지뼈 육수(돈코츠)를 기반으로 담백하고 깊은 국물 맛을 살렸으며, 건더기에는 '마스터 시바' 얼굴을 본뜬 고명을 추가해 먹는 재미를 더했다.롯데마트는 이번 협업을 통해 게임 팬덤의2025.04.28 15:12
세븐일레븐이 모바일 전자영수증 서비스를 본격 개시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모바일 전자영수증 서비스가 서울시가 주관하는 친환경 사업의 일환으로, 민관 협력을 통해 일상 속 탄소중립 문화 확산과 전자영수증 사용 보편화를 목표로 추진된 것이라고 밝혔다.세븐일레븐은 지난 4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탄소중립 이행 및 전자영수증 확산 MOU'에 편의점 업계에서 유일하게 파트너사로 참여한 바 있다. 이후 약 3주간의 시스템 구축 기간을 거쳐 오늘부터 서울 전 지역과 수도권 일부 지역에서 먼저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다음달 7일부터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새롭게 도입된 모바일 전자영수증은 기존 방식과 달리 별도의 앱 설치나 결제수2025.04.28 15:00
NS홈쇼핑은 지난 25일 판교 본사에서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아동복지시설 그린리모델링 사업 후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오늘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NS홈쇼핑은 2029년까지 5년간 매년 8천만원씩 총 4억원을 지원한다. 후원금은 전액 아동의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는 ‘그린리모델링’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협약식에는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 대외협력본부장 이상근 상무, 세이브더칠드런 정태영 총장 등이 참석했다.NS홈쇼핑이 후원하는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기후위기로 인한 피해가 심각한 울산, 경북, 경남 지역의 아동복지시설과 아동 돌봄 공간 4개소를 대상으로 우선 추진된다. 주요 지원2025.04.25 14:51
남원시가 청년과 신혼부부의 주거안정을 위한 공공임대주택 100세대 건립에 나선다. 시는 전북개발공사가 주관한 ‘2025년도 전북형 반할주택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인구 감소가 우려되는 도내 11개 시·군을 대상으로 전북특별자치도가 시범 추진하는 공공임대주택 공급정책이다. 전북개발공사는 2031년까지 총 500세대의 주택을 공급할 계획이며, 남원시는 향교동 일원에 100세대를 2029년까지 조성하게 된다.남원시는 사업 초기부터 지역 청년층의 수요에 맞춘 맞춤형 계획 수립과 후보지 분석에 집중하며 전략적으로 대응해왔다. 이 같은 준비 과정과 청년 주거문제 해결에 대한 강한 의지가 공모 선정의 주요 배2025.04.25 14:44
부산 서구보건소가 고령층의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운영 중인 건강 서비스 프로그램 『당신의 혈관은 레드 써클(Red Circle)인가요?』가 지역 사회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보건소는 지난 23일 송도 노인주간보호센터를 찾아 두 번째 ‘레드 써클’ 건강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어르신들과 종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령층을 위한 실질적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혈액순환을 위한 가벼운 스트레칭을 시작으로 노년기 우울증 예방 교육, 맞춤형 영양 식단 안내, 천식 및 알레르기 질환 예방법까지 다양한 주제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센터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콜레스테롤 검사도 함께 이2025.04.25 14:31
춘천시가 청년정책 수혜 대상을 확대하기 위해 청년 연령 기준을 기존 만 39세에서 만 45세로 상향 조정했다. 이에 따라 청년층에 대한 정책적 지원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춘천시는 ‘춘천시 청년발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9일 시의회 본회의를 통과했으며, 지난 24일부터 시행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개정된 조례는 청년 연령 범위를 기존 만 19세~39세에서 만 19세~45세로 확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청년 인구는 기존 7만3724명에서 9만7651명으로 약 2만3927명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청년층 인구 비율 역시 25.7%에서 34.1%로 늘어나며, 보다 폭넓은 계층이 청년정책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춘천2025.04.25 14:22
전주시가 시민들의 심리적 안정과 정서 회복을 위한 자연 기반 힐링 프로그램 ‘치유의 정원’을 본격 운영한다.전주시 마음치유센터는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으로 심신이 지친 시민들에게 쉼과 회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일부터 4주간 ‘치유의 정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오늘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한옥마을 작가정원, 월드컵경기장 작가정원, 건지산 둘레길, 완산 도깨비 숲 등 전주시의 대표 자연 명소 4곳을 순회하며 열린다. 참여자들은 숲과 정원을 배경으로 자연물을 활용한 오감 자극 체험, 자연 소리와 향기에 집중하는 이완 명상, 자연 악기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몸과 마음의 균형을 회복하는 시간을2025.04.25 13:57
신세계그룹 이커머스 플랫폼 G마켓과 옥션이 중고명품 전문 플랫폼 ‘구구스’를 공식 입점시켰다. 이번 협업은 중고 명품 시장의 수요 증가에 발맞춰 소비자에게 신뢰도 높은 중고명품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구구스는 1,000만 건 이상의 감정 경력을 지닌 명품 전문 감정단과 자체 수선 서비스를 갖춘 중고명품 전문 기업으로, 전국 26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철저한 진품 감정 시스템과 사후관리 서비스로 소비자 신뢰를 얻고 있다.이번 G마켓 공식 입점을 통해 소비자들은 샤넬, 루이비통, 구찌, 프라다 등 약 5만여 개의 중고명품 패션잡화 및 의류 제품을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게2025.04.25 13:51
매일유업의 프리미엄 브랜드 상하목장이 새로운 여름 시즌 간식으로 ‘얼려먹는 아이스주스 귤&배’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제주산 귤과 유기농 배 농축액으로 만들어, 새콤달콤한 과일의 풍미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상하목장 관계자는 “실온에서 보관하다 필요할 때 냉동 보관 후 즐길 수 있는 점이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라며 “얼려서 아이스주스로 즐기거나, 탄산수와 얼음을 섞으면 집에서도 고급 에이드 음료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얼려먹는 아이스주스 귤&배’는 1개당 85ml, 1박스에 6개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일유업 공식 쇼핑몰 ‘매일다이렉트’와 네이버 직영스토어에서 사전 예2025.04.25 13:25
SPC그룹의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엔지니어드 커피’ 시리즈의 아홉 번째 제품으로 ‘#009 콜롬비아 옐로우 버번’을 새롭게 선보였다.‘엔지니어드 커피’는 고도의 기술과 정성을 담아낸 커피 시리즈로, 커피앳웍스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한정 제품이다. SPC그룹의 커피 전문가들이 세계 각지의 생산자와 협업해 발효와 건조 등 다양한 가공 기술을 적용한 원두를 직접 선별하여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이번 신제품 ‘콜롬비아 옐로우 버번’은 콜롬비아산 옐로우 버번 품종 커피 체리를 수확한 뒤 과육을 제거하고, 발효 탱크에 넣어 96시간 동안 무산소 상태로 발효시킨다. 이 과정에서 맥주 효모를 첨가해 독특하고 풍부한 향2025.04.25 13:22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스타벅스 리저브 도산’을 공식 오픈한다. 이 매장은 국내 다섯 번째 리저브 전용 매장으로, 프리미엄 커피 하우스의 진수를 담아낸 새로운 공간이다.‘리저브 도산’은 더북한강R점, 더제주송당파크R점, 장충라운지R점, 더춘천의암호R점에 이어 선보이는 리저브 매장으로, 전문 바리스타들의 큐레이션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깊이 있는 커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총 65석 규모의 지상 2층 건물로 구성된 이번 매장은 고객 맞춤형 커피 큐레이션을 비롯해 체험형 커피 익스피리언스존, 일부 좌석 예약제, 퍼포먼스 바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갖췄다. 익스피리언스존에서는 리저브 원두의 풍2025.04.25 11:11
삼양식품이 글로벌 브랜드 ‘탱글(Tangle)’의 파스타 신제품 3종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청크토마토 파스타, 갈릭오일 파스타, 머쉬룸크림 파스타로, 국내에서는 지난 24일부터 판매가 시작됐으며 미국을 시작으로 일본, 유럽, 중국, 호주 등으로 수출이 확대될 예정이다.새롭게 출시된 신제품 3종은 삼양식품 고유의 제조 공법으로 만든 건면에 병아리콩을 첨가해 영양 성분을 강화했다. 특히 국내 제품 기준으로 한 봉지에 단백질 15g과 식이섬유 6g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을 고려한 식사 대용식으로도 제격이다. 이 제품은 기존의 증숙 건조 방식이 아닌, 물에 삶은 후 건조하는 공법을 적용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