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30 11:30
강원특별자치도가 디지털 정보 접근이 어려운 도민을 위해 중고PC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2025년 정보취약계층 중고PC 지원사업’을 실시한다.이번 사업은 도내 정보취약계층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 정보격차 해소를 통해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 목적이 있다. 강원도는 공공기관 등에서 기증받은 불용 컴퓨터를 정비해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한부모 가족, 북한이탈주민, 농어촌 취약지역 마을회관 등 개인 및 단체에 제공할 예정이다.지원 항목에는 PC 본체, 모니터, 키보드 등 주변기기뿐 아니라 윈도우 운영체제, MS오피스 프로그램 설치, 1년간의 무상 사후관리 서비스가 포함된다.단, 2023년부터 2024년까지 동일 지원을 받은 개인이나2025.04.30 11:21
청주시는 오는 5월 1일 근로자의날과 5월 6일 대체공휴일에도 휴일 시간제보육 어린이집 3곳을 운영해 긴급 보육 수요에 대응한다고 지난 29일 밝혔다.해당 제도는 올해부터 시행된 ‘휴일 시간제보육’ 서비스로, 주말 근무나 예상치 못한 돌봄 공백 등 긴급 상황 발생 시 보육이 필요한 가정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휴일 시간제보육을 운영하는 어린이집 명단은 청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이용 관련 세부 사항은 해당 어린이집에 직접 문의하면 된다.시 관계자는 “휴일에도 안정적인 보육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부모의 양육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2025.04.30 11:17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여름 시즌을 앞두고 과일의 상큼함과 쫀득한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신메뉴 ‘자.망.코.설빙’을 출시했다고 오늘 밝혔다.설빙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자몽·망고·코코넛’을 조합한 과일빙수로, 달콤한 애플망고와 상큼한 자몽 과육, 그리고 쫀득한 코코넛 펄을 더해 다채로운 풍미와 식감을 자랑한다. 부드럽게 갈린 우유 얼음 위에 망고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얹어 청량하면서도 풍성한 맛을 완성했으며, 화사한 색감으로 시각적인 만족도까지 높였다.특히 코코넛 펄은 별도로 제공돼 고객이 취향에 따라 토핑을 선택할 수 있다. 설빙 측은 “과일의 조합과 시원한 얼음, 아이스크림의 부드러움이 조화를 이2025.04.30 11:14
메가박스가 해태제과와 손잡고 떡볶이맛 팝콘 신메뉴를 선보인다. 메가박스는 오는 5월 2일부터 해태제과의 인기 스낵인 ‘신당동 떡볶이’를 콘셉트로 한 ‘해태 신당동 떡볶이 팝콘’을 전국 44개 지점에서 한정 판매한다고 오늘 밝혔다.이번 신메뉴는 해태제과와의 세 번째 협업으로, 지난해 ‘오사쯔맛 팝콘’과 ‘칸츄리콘 팝콘’에 이어 ‘할매니얼’ 트렌드를 반영한 레트로 감성 팝콘이다. 원조 떡볶이 스낵 특유의 달콤하면서도 매콤한 시즈닝을 팝콘에 더해 중독성 있는 맛을 구현했다.메가박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당 팝콘과 탄산음료로 구성된 콤보 메뉴도 함께 선보인다. 제품은 해태 스낵 캐릭터인 ‘장또기’를 활용한 전용2025.04.30 11:05
깨끗한나라가 웰니스 콘셉트의 신규 브랜드 ‘깨끗한나라 better’를 출시하고, 첫 번째 신제품 3종을 프리미엄 식품 플랫폼 마켓컬리를 통해 선보였다.이번 브랜드는 ‘INTO THE BETTER LIFE’라는 슬로건 아래, 건강함과 깨끗함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개발됐다. 제품 구성은 부드러운 대나무 로션티슈, 빨아쓰는 대나무 위생행주, 편리한 대나무 압축타월 총 3종이다.‘깨끗한나라 better’는 프리미엄 제지 브랜드 ‘바스틀리’와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바스틀리는 밀짚, 대나무, 갈대 등 대체 원료에 대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협업을 통해 제품의 친환경성과 기능성을 동시에 강화했다.‘부드러운 대나무 로션티슈2025.04.30 10:57
질병관리청은 항생제 내성 교육을 학교에서부터 시작할 수 있도록, 연령별 맞춤형 학습자료를 담은 항생제 내성 교육자료집을 국내 처음으로 개발해 교육부와 공동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 자료집은 초등학생 저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모두를 위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감염과 항생제의 의미, 항생제 내성의 발생 원인과 예방 수칙 등을 다룬다.항생제 내성은 사람뿐만 아니라 농·축·수산, 식품, 환경 등 다양한 경로로 발생하고 전파될 수 있으므로, 올바른 항생제 사용 문화가 어릴 때부터 자리를 잡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질병관리청은 보건교육 전문가와 현직 보건교사들과 협력해 교사용 지도서, 수업 프리젠테이션, 학생용 활동2025.04.30 10:56
코렐 브랜드(Corelle Brands)가 신제품 ‘코렐 프레스 플라워’를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야생화와 들꽃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자연의 곡선과 따뜻한 감성을 식탁 위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코렐 프레스 플라워’는 꽃, 식물, 열매 등 자연물을 핸드드로잉 기법으로 표현하고, 절제된 컬러와 여백의 미를 강조한 일러스트를 접목했다. 여기에 코렐 특유의 3중 압착 비트렐(Vitrella) 유리를 적용해 견고하면서도 우아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압화에서 느낄 수 있는 따뜻하고 클래식한 무드는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테이블웨어의 가치를 더한다.이번 제품은 총 16피스 구성으로 출시되며, 밥공기, 국대접, 앞접시, 소접시, 중접시,2025.04.30 10:53
질병관리청은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발생 가능성이 높은 시기인 5월부터 10월 초순까지 ‘하절기 비상방역 체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하절기에는 기온 상승으로 병원성 미생물의 증식이 활발해져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발생이 증가할 수 있으며, 특히 단체모임과 국내·외 여행이 늘어나는 가정의 달 5월부터 집단발생이 많아질 수 있다.2024년 집단발생 건수는 총 529건으로 지난 5년 평균(479건)보다 10.4% 증가했으며, 감염된 사람 수는 1만2094명으로 55.0%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하절기(5~9월)에는 살모넬라균(42.2%)과 병원성대장균(17.0%) 등의 세균성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이 주로 발생했다.질병관리청은 수인성·식2025.04.30 10:51
SPC 배스킨라빈스가 5월 이달의 맛으로 ‘봄날의 곰을 좋아하세요?’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딸기와 바나나 조합에 곰돌이 젤리를 더한 플레이버로,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맛을 강조했다.해당 제품은 지난 25일 열린 신제품 공개 행사 ‘언텁쇼(Untub Show)’를 통해 첫 선을 보였다. ‘봄날의 가족 시네마’를 테마로 한 이번 언텁쇼는 배스킨라빈스의 실험적 브랜드 공간 ‘워크샵 by 배스킨라빈스’에서 개최되었으며, 사전 초청 고객들을 대상으로 시식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마련했다.행사에서는 참가자들이 제출한 가족 사진과 사연을 바탕으로 제작한 AI 애니메이션 영상이 상영됐으며, 해당 영상을 바탕으로 한 가족사진 인2025.04.30 10:40
도미노피자는 한국야구위원회(KBO)와 손잡고 키링 굿즈를 선보이는 ‘KBO 콜라보레이션 키링 굿즈’ 프로모션을 오는 5월 2일부터 6월 1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 모바일 웹, 자사 앱 등 자사 채널에서 신규 가입 후 프리미엄 피자(L)를 배달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해당 고객은 선착순으로 ‘도미노피자 × KBO’ 키링 굿즈를 8,500원에 랜덤 구매할 수 있다. 굿즈는 1회 주문당 1개까지 구매 가능하며, 주문 피자에는 기존 할인 혜택도 적용된다.키링은 도미노피자의 캐릭터 ‘도디’가 KBO 소속 10개 구단의 유니폼을 입고 있는 형태로 제작됐다. 도디는 피자 도우처럼 둥글고 하얀 얼굴에 야2025.04.30 10:33
롯데웰푸드는 지난 28일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 강원도 정선군과 함께 ‘해피홈 13호’ 조성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지역 내 아동들이 방과 후에도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 ‘해피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해피홈’은 놀이와 학습 공간이 부족한 농어촌 지역 아동을 위해 조성되는 복합 돌봄 공간으로, 2013년 ‘스위트홈’으로 시작해 현재까지 전국에 12곳이 개소됐다. 지금까지 누적 수혜 아동은 약 2,400명에 이른다.이번에 조성될 13호 해피홈은 정선군 북평면에 위치한 북평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한다. 북평지역아동센터는 북평면 내 유일한 돌봄2025.04.30 10:29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는 여름 시즌을 앞두고 신제품 ‘토네이도 요거트맛’ 3종과 ‘팥빙수’를 출시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인 ‘토네이도 요거트맛’은 최근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요거트 맛을 반영해 기획된 제품으로, 부드러운 요거트 아이스크림에 다양한 토핑을 더해 새콤달콤한 맛과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신제품은 망고젤리, 초코쿠키, 스트로베리 총 세 가지로 구성됐으며, 망고젤리 요거트맛은 곤약젤리의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초코쿠키와 스트로베리 요거트맛은 각각 쿠키와 딸기 토핑의 크런키한 질감이 어우러져 풍성한 맛을 제공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토2025.04.30 10:24
대상그룹이 오는 5월 2일부터 30일까지 제5회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 ‘DAESANG Eat & Travel Film Festival(DAESANG E.T.F.F.)’의 참가자를 모집한다.‘DAESANG E.T.F.F.’는 대상그룹이 주최하는 대표적인 글로벌 문화교류 프로젝트로, 올해 5회째를 맞이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참가 자격을 기존의 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에서 전 세계 대학생으로 확대하며, 보다 다양한 문화권의 청년들이 함께 참여하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영화제는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개최되며, 참가자들은 국적과 무관하게 6인 1조로 팀을 이뤄 약 2주간 현지에서 여행과 촬영을 병행하게 된다. 제작된 단편 영화는 ‘음식(Food)’을 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