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6 14:09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고물가 시대를 맞아 소비자들의 식비 절약을 돕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샘표는 자사의 요리 커뮤니티 플랫폼 '새미네부엌'을 통해 '알뜰살뜰, 요리팁 공유 이벤트'를 오는 16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최근 '요노(You Only Need One)'와 '아보하(아주 보통의 하루)' 등의 트렌드로 직접 요리하는 인구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기획됐다. 샘표 측은 "쉽고 맛있게 요리하면서 동시에 식비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소비자들과 공유하고자 한다"라고 이벤트의 취지를 설명했다.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소비자들은 자신만의 장보기 팁, 요리 팁, 레시피 등 식비 절약 노하우를 새미네부엌 플랫폼에 작성하면 된다2025.02.06 13:45
동원F&B가 소비자 건강을 고려해 인기 제품인 덴마크 가공유의 당 함량을 대폭 낮추는 리뉴얼을 단행했다. 이번 조치는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식품업계의 당류 저감 트렌드에 부응하는 움직임으로 평가받고 있다.업계에 따르면 동원F&B는 덴마크 가공유 제품군의 당 함량을 기존 대비 20% 가량 줄였다. 구체적으로 덴마크 바나나맛 우유의 경우 100ml당 당류 함량이 9.6g에서 7.7g으로, 초코맛은 9.3g에서 7.4g으로 각각 감소했다. 회사 측은 이번 리뉴얼이 제품의 맛은 유지하면서도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결과라고 설명했다.동원F&B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당류 섭취를2025.02.06 13:38
한국 최대 가구 및 인테리어 기업 한샘이 2024년 영업이익의 급격한 상승을 기록했다. 건설 및 부동산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공급망 최적화와 원가 개선을 통해 수익성을 크게 향상시켰다.한샘은 지난 5일 발표한 2024년 연간 실적 보고서에서 매출액 1조 9,084억원, 영업이익 312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3.0%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약 16배(1,504.3%) 증가했다.회사 관계자는 "공급망 최적화와 지속적인 원가율 개선이 영업이익 상승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B2C 부문의 강한 성장세다. 4분기에는 B2C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했으며, 홈퍼니싱 부문은 9.6%의 성장률을2025.02.06 11:35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정통 중화풍 '팅하오 군만두 프라이'를 선보였다. 이는 외식 전문점 수준의 바삭한 군만두를 가정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대상 관계자는 "냉동 만두 조리법 중에서도 구운 만두를 선호하는 소비자 취식 트렌드에 착안해 기획됐다"라고 밝혔다. 이 제품은 지난해 12월 '컬리푸드페스타 2024'에서 '트레이 타입'으로 처음 공개된 후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얻은 바 있다.'팅하오 군만두 프라이'는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호밍스만의 '더블 프라잉' 공정을 사용해 뒤집지 않아도 기름에 튀긴 듯한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다. 당면을 제외하고 국내산 돼지고2025.02.06 11:14
캐나디안 커피 하우스 팀홀튼(Tim Hortons)이 캐나다 도시의 고유한 매력을 커피에 담아내는 '시티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번 캠페인은 캐나다 주요 도시들의 독특한 문화와 감성을 한 잔의 커피로 표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캠페인의 첫 번째 주인공으로 선정된 도시는 '캐나다 속 작은 프랑스'로 알려진 몬트리올(Montréal)이다. 팀홀튼은 이 도시의 특징을 반영한 새로운 커피 메뉴 '몬트리올'을 출시했다.팀홀튼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시티 캠페인은 단순히 새로운 맛과 향의 커피를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국내 소비자들에게 캐나다 특유의 따뜻한 감성과 매력적인 문화를 소개하는 프로젝트"라고 설명했다.새롭게2025.02.06 11:09
종합생활용품 기업 피죤이 주방세제 제품군을 확대하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회사는 최근 '퓨어 뽀드득 주방세제 솔잎향'을 새롭게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이번에 출시된 솔잎향 제품은 기존의 자몽향, 레몬향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향이다. 피죤 측은 이를 통해 다양한 소비자 취향을 반영하고자 했다고 밝혔다.새 제품의 주요 특징은 베이킹소다 함유로, 이를 통해 강력한 세정력과 뽀드득한 마무리감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식기에 남은 붉은 양념과 기름기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강조했다.피죤은 소비자 안전에도 주의를 기울였다. 회사 관계자는 "주부 습진을 유발할 수 있는 LAS 성분을 배제했으며 피부2025.02.06 11:00
한국의 대표적인 디저트 카페 체인 설빙이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상품을 선보인다. 오는 7일부터 '잔망루피 낭만키링'이라는 이름의 한정판 굿즈를 출시할 예정이다.이번에 출시되는 '잔망루피 낭만키링'은 설빙에서만 독점적으로 판매되는 상품이다. 총 3종으로 구성된 이 아크릴 키링은 Love, Lucky, Enjoy를 테마로 하여 각각 다른 포즈의 잔망루피 캐릭터를 담고 있다. 각 키링에는 낭만적인 문구와 설빙의 시그니처 토핑을 형상화한 참이 함께 부착되어 있어 소장 가치를 높였다.설빙 관계자는 "최근 출시한 잔망루피 콜라보 메뉴가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이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이번 굿즈를 기획하2025.02.06 10:53
LG생활건강은 세탁용품 브랜드의 새로운 얼굴로 국가대표 탁구선수 신유빈을 발탁했다고 오늘 밝혔다.신유빈 선수는 2019년 14세의 나이로 최연소 국가대표에 선발되어 화제를 모았다. 파리올림픽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그는 뛰어난 기량과 성숙한 태도로 '국민 여동생'이라는 애칭을 얻었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신유빈 선수의 친근한 이미지와 운동선수로서의 노력이 우리 제품의 성능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회사의 주력 제품인 '피지 모락셀라 냄새제거 세탁세제'는 빨래 쉰내의 주요 원인인 모락셀라균을 99.9% 제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세제는 지난해 출시된 '피지 모락셀라 냄새제거 부스터'의 성공을 바탕2025.02.06 10:31
아워홈이 식물성 단백질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신제품을 선보였다. 지난 5일 아워홈은 냉동 간편식 '바삭두부텐더'를 출시하고 두부 제품군 확대 계획을 발표했다.아워홈 관계자는 "바삭두부텐더는 식물성 단백질의 대표 식재료인 두부를 누구나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라고 밝혔다. 이 제품은 73%의 두부 함량을 자랑하는 고단백 영양식으로,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이 없어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바삭두부텐더의 특징은 부드러운 두부에 바삭하고 매콤한 튀김옷을 입혀 독특한 식감과 풍미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조리 방법도 간단해 에어프라이어로 약 15분, 프라이팬으로 약 3분이면2025.02.06 10:22
㈜오뚜기가 프리미엄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과 협업해 '죽장연 빠개장면'을 봄 시즌 한정으로 재출시했다. 이 제품은 전통 방식으로 만든 구수한 빠개장과 봄 제철 식재료인 냉이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오뚜기 관계자는 "죽장연 빠개장면은 2023년 봄 첫 출시 이후 지난해 재출시 당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실시간 1위를 달성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라고 밝혔다. 특히 이 제품은 캠핑 마니아들 사이에서 고기와 함께 즐기기 좋은 캠핑용 라면으로 인기를 끌었다고 한다.이번에 재출시된 죽장연 빠개장면의 주요 특징은 청정지역 죽장연 마을 주민들이 직접 만든 재래식 빠개장을 사용했다는 점이다. 빠개장2025.02.06 10:18
롯데하이마트가 2024년 연간 매출 2조 3,567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9.7% 감소한 수치다. 4분기 매출은 5,56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 줄어들었다.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매출은 상반기까지 부진했으나 하반기부터 개선 추세를 보이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상반기 매출 부진의 원인을 내외부적 요인으로 분석했다."상반기 매출 부진은 내수 부진 장기화, 백화점 업계의 프리미엄 ∙ 혼수 가전 성장, 가전 제조사의 구독 사업 확대 등의 외부적 요인과 더불어, 직영사원 ∙ 판촉사원의 이원화된 인력 구조로 인한 능동적 영업 활동의 한계, 점포 효율화 과정에서의 폐점으로 인한 매출 감소 등의 내부적 요인이 영향을2025.02.06 10:11
스타벅스 코리아가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특별한 시즌 메뉴를 선보인다. 오늘부터 시작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Where All Love Comes Together(모든 사랑이 모여 특별한 기억이 되는 곳)'를 주제로 새로운 음료와 디저트, 상품 등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이번 시즌의 주력 상품은 '아몬드 크림 오트 라떼'와 '헤이즐넛 클라우드 모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두 음료는 부드러운 크림 토핑으로 밸런타인데이의 포근한 설렘과 사랑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라고 설명했다.'아몬드 크림 오트 라떼'는 에스프레소에 오트와 아몬드의 고소한 맛을 더한 라떼로, 로스팅한 아몬드가 들어간 크림과 바삭한 아몬드 토핑이 특징이다2025.02.06 09:44
LG생활건강과 일본 유니참 그룹의 합작회사인 엘지유니참㈜가 고양이용 헤어볼 케어 간식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회사의 반려동물용품 브랜드 '엘지유니참펫케어'에서 출시한 스푼 타입 고양이 간식 '냥스푼' 라인의 최신작이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냥스푼은 참치와 닭 가슴살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스푼형 고양이 간식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스푼 모양으로 만들어서 간편하게 먹일 수 있고 고양이의 입맛을 사로잡는 맛과 영양소가 풍부한 제품으로 정평이 나 있다"라고 덧붙였다.이번에 출시된 '냥스푼 헤어볼 케어'는 고양이의 흔한 건강 문제 중 하나인 헤어볼 증상 예방에 초점을 맞췄다. 헤어볼은 고양이가 그루밍 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