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2 11:29
농협목우촌이 새로운 수장을 맞이했다. 지난 13일, 박철진 전 농협경제지주 축산지원본부장이 농협목우촌의 신임 대표이사로 취임했다. 이는 주주총회를 거쳐 결정된 사항으로 농협목우촌은 이날 공식 발표를 통해 이 사실을 알렸다.박철진 신임 대표이사는 취임사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그는 "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생산 및 판매 조직 강화"를 주요 과제로 제시했다. 또한 "축산농가, 대리점, 가맹점, 고객과의 상생협력"과 "오픈 경영관리 시스템 구축" 등의 계획을 밝혔다.박 대표는 특히 고객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위생관리에 각별한 주의2025.01.22 10:54
패스트푸드 체인 맘스터치가 유명 셰프 에드워드 리와 손잡고 새로운 메뉴 라인업을 선보인다. 맘스터치는 지난 21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에드워드 리 셰프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 컬렉션은 치킨 1종과 버거 2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에드워드 리 셰프가 직접 개발한 레시피를 바탕으로 한다.맘스터치 관계자는 "에드워드 리 셰프 컬렉션은 내달 18일부터 전국 맘스터치 가맹점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서울 및 수도권 내 12개 직영점에서는 내달 10일부터 사전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판매를 시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이번 컬렉션의 첫 메뉴인 '에드워드 리 빅싸이순살'은 버번 위스키를 기반으로2025.01.22 10:44
국내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 탐앤탐스가 한국 전통 음식에서 영감을 얻은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며 K-푸드 열풍에 동참한다. 오늘부터 '떡꼬치 프레즐 2종'을 출시하며 프레즐 전문점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할 전망이다.탐앤탐스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당사의 베스트셀러인 프레즐에 한국 식문화의 정체성과 매력을 접목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K-팝, K-드라마와 함께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는 K-푸드의 대표 품목인 떡볶이에서 착안해 국내외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고자 한다"라고 설명했다.새롭게 선보이는 '떡꼬치 프레즐'은 바삭한 하트 모양의 프레즐에 특제 양념 소스를 발라 만든 제품이다. 회사 측은 "떡꼬치에서 아이디어를 얻어2025.01.22 10:35
홈플러스가 오는 3월 개강하는 문화센터 봄 학기에서 '욜드족'을 위한 강좌를 대폭 확대한다. 이는 쇼핑과 문화생활을 즐기는 5060세대의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조치로 보인다.홈플러스 측은 기존 398개였던 '욜드족' 대상 강좌를 725개로 82%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을 준비하는 '웰 에이징(Well-aging)' 트렌드를 접목한 것으로 자녀를 위해 문화센터를 찾았던 '5060 문센맘'의 자기계발 욕구를 충족시키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새롭게 편성된 강좌들은 실생활과 취미를 결합한 프로그램들이 주를 이룬다. 지난 겨울 학기에 인기를 끌었던 셸 위 셔플댄스, 퍼스널 컬2025.01.22 10:28
프레시지가 설 명절을 앞두고 국내 최고급 레스토랑과 협업한 프리미엄 육류 간편식을 홈쇼핑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식사 및 선물용으로 적합한 다양한 제품을 포함하고 있다. 프레시지 관계자는 "워커힐 시그니처 양념 LA갈비, 경복궁 꽃갈비살구이 등 주요 상품을 사전 준비하여 각 홈쇼핑 채널을 통해 대대적인 행사에 나선다"라고 밝혔다.이번 행사의 대표 상품은 '워커힐'과 협업한 레스토랑 간편식 2종이다. '워커힐 시그니처 양념 LA갈비'는 미국산 초이스 등급 이상의 원육만을 사용해 풍부한 육향과 육즙이 특징이다. 프레시지 측은 "9mm 두께로 커팅한 갈비에 국내산 배퓨레, 마늘, 양파, 생강을 더해 부드러운 식감을 구2025.01.22 10:24
동원그룹의 식품소재 계열사인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축산물 도매 플랫폼 금천미트가 지난해 매출액 5천억 원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동원홈푸드가 2015년 금천미트를 인수한 이후 7년 만에 이룬 성과로 당시 1천억 원대 초반이었던 매출이 5배 이상 증가한 셈이다.동원그룹 관계자는 "동원홈푸드는 금천미트 인수 이후 매출액과 회원 수를 각각 약 5배, 3.5배로 성장시켰다"라며 "축육 온라인 도매 시장에서 '넘버원 프로틴 프로바이더'라는 별칭으로 더욱 유명해졌다"라고 전했다.이 관계자는 금천미트의 급속한 성장 배경으로 높은 품질 기준을 통한 소비자 신뢰 향상, 축산농가와의 상생, 다양한 포트폴리오 등을 꼽았다.동원홈푸드2025.01.22 09:52
풀무원 계열의 프리미엄 헬스&웰니스 브랜드 올가홀푸드(이하 올가)가 유기농 스낵 라인업을 확대한다. 올가는 유기농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 수요에 부응하여 고품질 유기농 원물로 만든 현미 강정과 티백 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지난 21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기농 원료를 사용한 제품의 선호도와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친환경과 지속가능성을 고려하는 가치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생산 방식까지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이러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올가의 전략은 이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해 12월 출2025.01.22 09:45
롯데홈쇼핑의 숏폼 서비스 '숏핑'이 출시 7개월 만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해 6월 선보인 이 서비스의 재생 수가 300만건을 넘어섰으며 구매 고객 수는 론칭 월 대비 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시간 대비 효율을 중시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부응하고자 60분 분량의 TV홈쇼핑 인기 방송과 히트상품 방송을 30초로 압축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모바일 앱 메인 화면 하단에 배치되어 접근성을 높였으며 사용자들은 간단한 스크롤 조작으로 1분 내에 10개 이상의 상품 영상을 볼 수 있다.'숏핑' 서비스의 성과는 수치로도 확인된다. 지난해 6월 1일부터 이달 20일까지의 누적 사용2025.01.22 09:35
CU가 이태리 파인다이닝 전문 요리사 권성준 셰프의 레시피를 활용한 프리미엄 면요리 간편식 2종을 선보였다. 이는 CU와 권성준 셰프의 여섯 번째 협업 상품으로 기존의 디저트 라인에서 벗어나 셰프의 주 전공인 면요리로 영역을 확장했다.CU 관계자는 "지난해 인기 요리 경연 프로그램 우승자인 권성준 셰프와의 신속한 협업을 통해 밤 티라미수 컵을 출시하며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후 다양한 디저트 상품을 연이어 출시하며 현재까지 5차례의 협업을 진행했고 누적 판매량 380만개를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라고 덧붙였다.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맛폴리 알리오올리오'와 '맛폴리 트러플2025.01.21 14:21
이디야커피는 자체 개발한 '시그니처 밀크'를 활용한 커피 음료 2종을 출시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번 신제품은 대한민국 대표 커피 브랜드로서의 전문성을 강조하고 고객들에게 더욱 풍부한 맛과 특별한 커피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알려졌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시그니처 밀크'는 우유와 생크림을 조화롭게 배합해 묵직한 바디감과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라며 "이번 메뉴는 이디야커피의 인기 디저트를 음료로 재해석하여 독창적이고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신제품은 '솔티 티라미수 라떼'와 '청크 쿠키 라떼' 2종으로 구성됐다. '솔티 티라미수 라떼'는 이디야커피의 인기 디저트인 '초코 티라미수 케이크'를2025.01.21 11:17
카카오 VX의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이 지난해 연간 중계거래액 1조원을 돌파하며 국내 골프 산업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오늘 카카오 VX가 공개한 '2024 결산 리포트'에 따르면 이 플랫폼은 2019년 출시 이후 5년 연속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카카오 VX 관계자는 "누적 회원 수가 271만 명에 달해 국내 골프 인구의 절반이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지난해 연간 중계거래액은 2023년 대비 11% 증가해 1조원을 넘어섰다"고 덧붙였다.주목할 만한 점은 '라운드 없는 달 멤버십 비용 환급' 제도다. 지난해 7월 업계 최초로 도입된 이 제도를 통해 7개월간 총 42억원이 환급됐으며 개인별 최대 환급액2025.01.21 11:11
아워홈은 김치 시장 공략을 위해 별미 김치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고 오늘 밝혔다. 이번 출시는 최근 증가하는 포장 김치 수요에 대응하고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한 전략으로 보인다.아워홈 관계자는 "최근 포장 김치 수요 증가에 따라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기획했다"라며 "김치 제품 라인업 강화를 통해 다양한 취향의 소비자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이번에 출시된 별미 김치 3종은 '매운김치', '마늘가득김치', '파김치'다. 각 제품은 특색 있는 맛과 재료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매운김치'는 1030세대의 입맛을 겨냥해 개발됐다. 청양고추를 포함한 매운 고춧가루 3종을 최적의 비2025.01.21 11:03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체인 뚜레쥬르가 대형 사이즈 빵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성인 손바닥보다 큰 크기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3종은 모두 성인 손바닥 너비를 웃도는 대형 사이즈로 제작됐다"라며 "버터와 카라멜, 치즈 등 베이커리의 풍미를 살린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해 더욱 풍성한 맛을 완성했다"라고 밝혔다.'사르르 리본파이'는 얇고 바삭한 파이 층을 쌓아 올려 리본 모양으로 만든 제품이다. 이 관계자는 "파이 결 사이로 진한 버터 풍미가 느껴지며, 달콤한 카라멜 소스를 더해 부드러운 달콤함을 즐길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우유나 커피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