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물 없는 라면 인기 반영…치즈 더한 매운맛으로 시장 공략

[Hinews 하이뉴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자사 PB라면 브랜드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을 오는 27일 출시한다.

GS25가 자사 PB라면 브랜드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을 오는 27일 출시한다. (GS25 제공)
GS25가 자사 PB라면 브랜드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을 오는 27일 출시한다. (GS25 제공)

이번 신제품은 ‘오모리’ 시리즈 최초의 볶음면으로, 국물 없는 라면의 인기가 지속되면서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내세워 시장 확대를 노린다는 계획이다.

GS25의 라면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2025년 상반기 기준 국물 없는 라면(볶음면, 비빔면, 자장라면)의 매출 비중이 처음으로 30%를 돌파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모리김치즈볶음면’은 기존 오모리김치찌개라면에 고소한 치즈를 더해 볶음면 형태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GS리테일은 제품 기획에 앞서 고객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 볶음라면과 치즈를 함께 구매하는 경향을 확인하고 이를 바탕으로 제품 콘셉트를 설정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치즈와의 조화를 극대화하기 위해 기존 오모리김치찌개라면보다 매운맛을 강화했다”며 “여름철 매운맛 수요가 높은 만큼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