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우리은행은 확정기여형(DC형) 퇴직연금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DC 우리로 넘어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연말까지 진행된다.
우리은행, DC형 퇴직연금 가입 이벤트 진행 (우리은행 제공)
이벤트 참여 조건은 우리은행 DC형 퇴직연금에 신규 가입해 300만 원 이상을 적립하고, 개인형 IRP에 2만 원 이상 가입하거나 기존에 IRP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다. 조건을 충족하는 고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DC 적립금 규모에 따라 분기별로 선착순 고객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제공한다. 적립금 300만 원 이상 고객에게는 1만 포인트, 1000만 원 이상 고객에게는 2만 포인트, 5000만 원 이상 고객에게는 3만 포인트가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WON뱅킹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C형 퇴직연금은 근로자가 직접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정기예금, GIC, 채권형 ELB 같은 원리금 보장형 상품부터 ETF, TDF, 펀드 등 투자상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자산에 투자할 수 있으며, 사전 설정된 운용 옵션도 제공돼 운용이 어려운 고객도 손쉽게 자산을 관리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더 많은 고객이 DC와 개인형 IRP의 장점을 활용해 우리은행과 함께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은퇴 준비를 시작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맞춤형 연금 솔루션과 다양한 혜택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