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원 아동에 구강검진·스케일링 등 무상 치과 진료 및 구강교육 진행

[Hinews 하이뉴스] 수원시 장안구보건소는 지난 23일, 수원시치과의사회와 함께 경기도치과의사회관 2층 한가족센터에서 ‘꿈을키우는집’ 보육원 입소 아동을 대상으로 치과 진료봉사를 실시했다.

장안구보건소, 수원시치과의사회와 ‘꿈을키우는집’ 입소자 대상 진료봉사 (수원시 제공)
장안구보건소, 수원시치과의사회와 ‘꿈을키우는집’ 입소자 대상 진료봉사 (수원시 제공)

이날 봉사에는 수원시치과의사회 민봉기 회장을 포함한 치과의사들이 참여해 아동들의 전반적인 구강 상태를 점검하고, 스케일링과 불소도포 등의 치과 진료를 제공했다. 아울러 장안구보건소 직원들과 함께 올바른 칫솔질을 직접 실습하는 구강위생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장안구보건소는 지난해 수원시치과의사회와 ‘취약계층 구강건강관리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취약계층의 구강건강 향상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해오고 있다.

수원시치과의사회는 지난해 1월부터 한가족센터 진료소를 통해 ‘꿈을키우는집’ 입소 아동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구강검진, 스케일링, 불소도포, 구강위생 교육을 이어오고 있다.

민봉기 수원시치과의사회장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정기적인 구강검진과 예방 중심의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위한 진료와 교육 활동을 지속해서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수원시 장안구보건소 관계자는 “취약계층의 건강 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힘써주신 의료진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수원시치과의사회와 지속적인 소통과 협업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