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인스타 광고 수익 송금, 환율 우대와 자동 입금 혜택

[Hinews 하이뉴스]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해외 광고 수익을 받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KB 디지털 크리에이터 우대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번 서비스는 구글과 메타로부터 송금을 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에게 특화된 금융 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크리에이터 전용 외환 우대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크리에이터 전용 외환 우대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 제공)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월 미화 1만 달러 상당액 이하에 대해 환율 우대 100% 자동 적용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건당 5만 달러 상당액 이하 송금은 외화 계좌로 별도의 증빙서류 없이 자동 입금된다. 이를 통해 기존처럼 영업점을 방문해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져 신속성과 편의성이 크게 강화됐다.

또한 KB스타(기업)뱅킹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외화 수익금을 원화로 환전할 때도 월 1만 달러 한도로 환율 우대 100% 혜택을 제공한다. 서비스 신청은 연중무휴 24시간 가능해, 크리에이터 고객들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에 대해 크리에이터 고객층이 꾸준히 확대되고 있는 만큼,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외환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고객 중심의 다양한 외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는 계획도 덧붙였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